UPDATED. 2024-04-26 23:45 (금)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몸이 너무 뚱뚱해서 고민입니다”
성형외과 상담-“몸이 너무 뚱뚱해서 고민입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7.0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몸이 너무 뚱뚱해서 고민입니다”
37세 주부입니다. 대학 졸업 이후 살이 찌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스커트 입기가 부자연스러울 정도입니다. 얼마 전부터 에어로빅을 다니고 있는데 에어로빅복을 입은 모습이 창피하게 느껴져 맘대로 운동도 못하는 형편입니다. 어떻게 하면 날씬해질 수 있을까요?

A “지방흡입술로 날씬해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 우리가 섭취한 에너지가 소모하는 에너지보다 많으면 지방이라는 형태로 몸에 축적되게 되고 그 결과 비만이 오게 되며, 반면 소모하는 에너지가 더 많으면 지방이 없어져 비만이 해결되게 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사와 적당한 운동, 충분한 휴식 그리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는 것이 확실한 비만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옆구리, 아랫배, 허벅지 등의 국소적인 지방축적이 문제인데 이것은 다이어트나 운동 등으로 해결하기 매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해결한다 하더라도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중도에 포기하게 됩니다. 어떤 여성들은 단식원에 들어가서 비싼 돈을 들여 살을 빼기도 하지만 살을 한번 뺐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다시 살이 찌는데 이것을 ‘요요현상’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많은 여성들이 이 요요현상에 시달리고 있는데 그만큼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말해 주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노력으로도 살빼기가 힘든 경우 결국엔 성형외과를 찾아서 지방흡입술을 받게 되는데, 지방흡입술은 인위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