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9:15 (목)
 실시간뉴스
또 한번 가슴 뭉클, '손석희 약속' 화제
또 한번 가슴 뭉클, '손석희 약속' 화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5.01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손석희 앵커와 세월호 실종자 가족과의 약속이 화제다.

30일 미디어몽구는 "어젯밤 세월호 현장에서 뉴스를 진행하던 손석희 앵커. 뉴스가 끝난 후 실종자 가족인 단원고 이승현 군 아버지와 한 약속이 있습니다. 그 약속이 꼭 지켜지길 바라는 간절함으로 영상을 올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미디어 몽구가 게재한 영상에는 손석희 앵커가 JTBC ‘뉴스9’을 진행하는 모습과 진행이 끝난 후의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 속 한 실종자의 아버지는 “2학년 8반 학생 아빤데 아직 우리 아이를 못 찾았어요. 좋아하는 분이랑 사진을 꼭 한번 찍고 싶었는데 찾기 전에 사진을 찍으면 마음에 걸리는 거 같아서. 찾으면 그때는 사진 한번 찍어도 될 거 같아요”라는 말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손석희 앵커는 뉴스 진행을 마치고 실종자 가족들에게 다가가 악수를 나눴다. 이때 손석희 앵커는 이승현 군의 아버지와 악수를 나누며 한 가지 약속을 했다. 실종된 아이를 찾게 되면 기념 촬영을 하자는 약속이다.
 
손석희 앵커는 아이의 아버지에게 “안산에 계시는 거냐”며 “연락해서 한 번 뵙자”고 약속한 뒤 포옹을 해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해당 매체는 손석희 약속 영상을 공개하며 “어젯밤 세월호 현장에서 뉴스를 진행하던 손석희 앵커, 뉴스가 끝난 후 실종자 가족인 단원고 모 군의 아버지와 한 약속이 있다. 그 약속이 꼭 지켜지길 바라는 간절함으로 영상을 올린다”고 전했다.

'손석희 약속'은 미디어몽구가 30일 손석희 앵커가 진도 팽목항 사고 현장에서의 방송을 마친 뒤 실종자 가족들을 만나는 모습을 공개하면서 알려져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한편, 미디어몽구는 "어젯밤 세월호 현장에서 뉴스를 진행하던 손석희 앵커. 뉴스가 끝난 후 실종자 가족인 단원고 이승현 군 아버지와 한 약속이 있습니다. 그 약속이 꼭 지켜지길 바라는 간절함으로 영상을 올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네티즌들은 “손석희 약속, 꼭 지켜지길”, “손석희 약속, 지킬 수 있을까. 너무 안타깝다”, “손석희 약속, 실종자 아버지에게 큰 힘이 됐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취재 백준상 기자 사진 미디어몽구 영상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