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55 (금)
 실시간뉴스
'골든 크로스' 정보석, 섬세한 표정 연기 압권
'골든 크로스' 정보석, 섬세한 표정 연기 압권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05.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운관 압도한 절정의 악역 연기로 시청률 견인
▲ 사진 제공= 팬 엔터테인먼트

'골든 크로스'에서 서동하 역을 맡은 정보석이 특유의 섬세한 표정 연기로 드라마의 뒷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골든 크로스'의 서동하(정보석)는 자신의 죄를 은폐하기 위해서라면 눈물을 흘리고, 무릎을 꿇고, 자기 합리화한 그럴듯한 논조로 상대를 희롱했다. 피해자의 아들 강도윤(김강우)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랑하는 딸 서이레(이시영) 앞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그의 철저한 가면 놀이는 29일 방송된 14회에서 절정을 이루었다.

서동하는 아빠의 살인을 알게 된 딸 서이레에게 정식 심문을 받았다. 이에 서동하는 '내가 죽은 강하윤(서민지)의 스폰서 문재호가 맞다'는 진실과 '살해한 것은 절대 아니'라는 거짓을 섞어 말하며 진실을 호도했다. 진정성을 가장한 그의 처절한 고백 연기에 서이레는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다. 이미 아빠가 강도윤 살해를 지시하는 통화를 목격했던 그였다. 때문에 서동하의 이중성과 자기합리화에 경악하며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 헌법에 명시돼 있는 나라에서,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피해자를 피의자로 둔갑시킬 수 있는, 그런 자들이 있단 사실을 제가 몰랐습니다!"라고 말하며 현재의 상황에 대해 개탄했다.

서동하의 이중성은 강도윤 앞에서는 순간순간 표정까지 바꿔가며 시청자의 허를 찔렀다. 강도윤에게 "경제적 관점에서 당신의 아픔을 해결해주겠네"라며 돈을 해결하려는 파렴치한 모습을 보인 그는 강도윤에게 무릎을 꿇으며 "나는 아닐세, 죽이긴커녕 그 아일 진심으로 사랑했었네! 내가 얼마나 그 아일 잃은 상실감에 괴로워했는지 아나? 내 평생 처음으로 사랑한 아이였네!" 라며 뻔뻔한 거짓말로 합리화했다. 이어 "한국경제를 좀먹으려고 작정한 마이클이 애국심으로 똘똘 뭉친 날 짓밟고 죽이려 하는 음모라구! 정신 차려! 당신 같은 젊은이가 놈한테 속아 넘어가면 이 나라의 미래가, 비전이 안보이잖아"라며 적반하장으로 모든 죄를 마이클에게 덮어 씌우며 졸렬한 핑계를 이어갔다.

이 과정에서 서동하로 분한 정보석의 연기는 시청자들의 분노를 살만큼 압권이었다. 정보석은 김강우 앞에서 무릎을 꿇고 처절하게 비는가 하면 다리를 부여잡고 눈물을 흘리며 비굴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김강우가 기가 막히다는 표정으로 가버리자 언제 그랬냐는 듯이 눈물을 닦으며 냉혹한 표정으로 변신해 이미 뼈 속 깊이 이중성을 지녔음을 보였다.

정보석의 열연으로 '골든 크로스'는 동시간대 드라마 시청률 경쟁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명품 드라마 '골든 크로스'는 상위 0.001%의 비밀클럽 '골든 크로스'를 배경으로 이들의 암투와 음모 그리고 이에 희생된 평범한 한 가정의 복수가 펼쳐지는 탐욕 복수극. 수목 밤 10시 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