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30 (일)
 실시간뉴스
김병만 친환경 에너지 제로하우스 짓기에 KCC 지원키로
김병만 친환경 에너지 제로하우스 짓기에 KCC 지원키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4.07.2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김병만의 친환경 에너지 제로하우스 짓기에 건축자재업체인 KCC가 도움을 자청하고 나섰다.

KCC가 오는 8월 중순부터 방송될 예정인 SBS의 신개념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인 ‘에코빌리지-즐거운家’를 제작지원한다.

‘에코빌리지-즐거운家’는 만능 개그맨을 포함해 7명의 남녀 연예인들이 각박한 도시생활로부터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 직접 집 짓고, 농사 짓고, 가축도 키우는 ‘친환경 삶’을 실현하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약 3개월간 방송될 예정이다. ‘정글의 법칙’으로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김병만이 인기 탤런트 이재룡과 송창의, 정겨운, 개그맨 장동민, 걸스데이 민아, 비투비 민혁 등과 함께 집짓기에 나선다.

이 프로그램은 태안군의 한 바닷가에서 땅고르기, 설계 및 터다지기 등 기초공사부터 창호, 단열재, 바닥재 등 건축자재 구입, 실내 인테리어 공사까지 맨 땅에서 집 한 채를 완성해 나가는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건국대 건축공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장, 배관, 배선 등 건축과 관련된 기능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실제 실무 경험이 풍부한 김병만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굴삭기 면허를 추가로 따는 등 열의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KCC는 이 프로그램이 단순한 집짓기가 아닌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이라는 건축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어 자사가 추구하는 에너지 제로하우스와 관련 제품 및 기술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한다. 에너지 제로하우스는 고단열, 고효율 건축자재인 창호, 보온단열재 등의 제품으로 새는 에너지를 막고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를 통해 화석연료 사용을 제로화하여 필요한 에너지를 자체 생산하는 미래형 건축물을 말한다.

이 때문에 실제 에너지 제로하우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태양광 및 지열시스템에 적용하는 그라우팅제를 시공하고, 새는 에너지를 막기 위한 고효율 창호와 그라스울, 진공단열재 등 무기단열재 제품은 물론, 석고보드와 바닥재, 페인트 등 대부분 KCC가 생산하는 친환경, 에너지 세이빙 건축자재가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집짓기에 사용되는 건축자재를 직접 구매하는 과정도 공개돼, 집을 실제 짓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건축 비용이나 자재 구입 방법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