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5:05 (수)
 실시간뉴스
농식품부 선정, 2014 농식품 파워브랜드
농식품부 선정, 2014 농식품 파워브랜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4.08.06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대한민국 산지 브랜드를 대표하는 2014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의성마늘‘(대통령상), ‘기차타고 멜론마을‘(국무총리상) 등 22개 브랜드를 최종 선발하였다.

선발된 브랜드를 분야별로 살펴보면 원예농산물 분야에는 ‘의성마늘’, ‘기차타고 멜론마을’ 이외에도 ‘괴산대학찰옥수수’(충북 괴산), ‘산수향 마늘’(충남 서산) 등 12개 브랜드이다. 전통식품 분야에는 ‘하림 즉석삼계탕’(전북 익산), ‘농협 아름찬 김치’(서울) 등 6개 브랜드, 일반식품 분야에는 ‘고마우미미니고구마’(전북 군산), ‘참든 야채수’액상차(광주광역시) 등 4개 브랜드이다.

이번에 선정된 농식품 파워브랜드 시상식은 9월 2일에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며 8월 25일부터 9월 12일까지 온라인 쇼핑몰(G마켓과 옥션)에 ‘대한민국 농식품 파워브랜드관’을 개설하여 수상 축하기념 할인판매와, 구매후기 올리기 등 이벤트가 실시된다.

2014 농식품 파워브랜드는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이 지난 5월부터 7월말까지 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추천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류평가, 인지도평가·현장평가, 제품평가 등 엄격한 평가를 실시하여 최종 선정하였다. 서류평가는 브랜드 경쟁력·조직화·브랜드 성장성 등을, 인지도평가는 전국 소비자·시장 종사자·유통업체·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현장평가는 브랜드의 시장성·경영체 적합성·유통관리·정책 수용도 등을, 제품평가는 디자인·크기·편리성·기호도·향·맛·질감 등을 평가하였다고 농식품부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