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 전국에 비, 아침에 대부분 그쳐
오늘의 날씨 - 전국에 비, 아침에 대부분 그쳐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11.12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의 날씨(사진=기상청)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북도, 강원산간, 일부 남부내륙과 제주도에는 비(강원산간 비 또는 눈, 강수확률 60%)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낮부터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충청이남서해안과 충청남부내륙, 제주도산간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비 또는 눈(강수확률 60%)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내일(13일) 낮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고, 특히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또한, 강원동해안은 대기가 점차 매우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오후에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점차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 출근길 기상 전망 >

서울.경기도는 출근시간대에 가끔 구름 많고, 기온은 6~9℃ 가량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안팎. 밤에 내린 비로 도로 면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해야겠다.

낮 최고기온은 9도에서 17도로 어제보다 낮겠다.특히 내일(13일) 아침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일부 중부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오전에 서해먼바다, 남해서부먼바다와 제주도전해상에서 1.5~3.0m,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고, 오후에는 대부분의 해상(남해앞바다 제외)에서 1.5~5.0m, 남해앞바다에서는 1.0~2.5m로 일겠다.

서해먼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낮부터는 대부분의 해상에서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 예상 강수량(12일 05시부터 24시까지)
-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전남서해안 내일까지), 경상남북도서부내륙, 제주도(내일까지), 강원산간, 울릉도.독도(내일까지), 북한(내일까지) : 5mm 미만

* 예상 적설(12일 05시부터 24시까지)
- 북한(내일까지), 울릉도.독도(내일) : 1~3cm
- 강원북부산간, 제주도산간(내일까지) : 1cm 안팎

오늘의 날씨(사진=기상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