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55 (토)
 실시간뉴스
와인의 깊은 맛을 살려주는 이색 안주
와인의 깊은 맛을 살려주는 이색 안주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4.12.2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손님 초대를 위해 준비하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안주 두 가지를 소개한다. 

진행 박소이 기자 사진 매거진플러스

<연어아보카도보트>

 
필요한 재료

훈제연어 200g, 아보카도 1개, 샌드위치용 식빵 5장, 와사비어니언 드레싱(마요네즈 1/2컵, 갠 와사비 1/2큰술, 다진 양파 2큰술,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반으로 자른 뒤 길쭉한 삼각형이 되게 대각선으로 잘라 4조각을 만든다. 뜨겁게 달군 팬에 식빵을 얹어 앞뒤로 노릇하게 토스트한다.
2 아보카도는 반으로 가른 다음 씨에 칼을 꽂아 비틀어 빼내고 껍질을 벗겨 도톰하게 저민다. 훈제연어는 식빵 위에 올리기 좋도록 얇게 저민다.
3 토스트한 식빵 위에 와사비어니언 드레싱을 바르고 아보카도를 얹은 후 꼬치에 훈제연어를 깃발 모양처럼 길게 끼워 식빵 위에 꽂는다. 드레싱이 번거롭다면 크림치즈로 대체해도 좋다.

<토마토치즈샐러드>

 
필요한 재료

토마토 2개, 에멘탈 치즈 200g, 발사믹오일 드레싱(발사믹 식초 4큰술, 올리브 오일 1/2컵,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토마토는 탄력이 있고 단단한 것으로 골라 꼭지를 떼어 내고 2등분한 다음 먹기 적당한 두께로 저며 썬다. 에멘탈 치즈는 모양대로 얇게 저며 썬다.
2 볼이나 드레싱용 병에 올리브 오일, 발사믹 식초,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 발사믹오일 드레싱을 만든다.
3 접시에 토마토와 치즈를 담고 먹기 직전에 발사믹오일 드레싱을 뿌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