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45 (금)
 실시간뉴스
6개월 열애 끝에 성대 윤승호 교수와 재혼한 김미화의 러브스토리
6개월 열애 끝에 성대 윤승호 교수와 재혼한 김미화의 러브스토리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7.02.1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우먼,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김미화가 성균관대 윤승호 교수와 재혼했다. 각각 두 명의 자녀를 둔 두 사람에게 재혼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다. 더구나 윤 교수의 큰아들은 정신지체 2급의 장애인. 다행히 네 아이 모두 두 사람의 결합을 반겨주었다. 재혼을 결정하기까지 겪었던 인간적인 고뇌를 들었다.

글_ 신규섭 기자
사진_ 박해묵 기자·스튜디오 ‘나무’



방송 진행자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개그우먼 김미화가 지난 5일 장충동 국립국악원 내 한식당 ‘지화자’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상대는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부 윤승호 교수. 2000년 가수 홍서범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6개월의 열애 기간을 거쳐 결혼에 이르렀다.
결혼 소식이 알려진 후 며칠 동안 그녀의 전화기는 꺼져 있었다. 갑작스런 결혼 소식에 걸려올 축하 전화와 인터뷰 전화를 피하기 위한 조치인 듯했다. 결혼식을 치르고 사흘 후 그녀가 전화를 걸어왔다. 그녀는 결혼식으로 정신이 없는 데다 바쁜 스케줄까지 겹쳐 연락을 못 했노라 미안해했다. 지금도 방송 녹화를 끝내고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이동하는 중이라고 했다. “결혼해서 좋으냐?”고 했더니 “나야 복 받은 거지 뭐”하며 웃었다.
“우리끼리 하는 말이지만 이 나이에 결혼한다는 게 어디 쉬운 일이우? 그것도 연애해서 말이야.”

남편 홍 교수는 홍서범의 고등학교 친구
그날의 통화는 짧은 안부를 전하는 것으로 끝났다. 그리고 이틀 후 방송국에서 그녀를 만났다. 차 한 잔씩을 손에 쥐고 휴게실로 향하는 길, 복도에서 만난 방송국 직원들이 ‘축하한다’며 인사를 건넸다. 자리에 앉을 때까지 그녀는 계속해서 인사를 받았다. 이야기를 나누는 도중에도 축하 전화를 서너 통 받았다.
“결혼식에 초대한 사람 중 유일한 유명인이 고승덕 변호사였어요. 그 분도 재혼할 때 가족들만 모시고 결혼식을 올렸잖아요. 그 뒤에 한참을 인사하느라 바빴대요. 결혼식 앞두고 나더러는 그렇게 하지 말래요. 나중에 서운해하는 사람들 많을 거라고. 알다시피 오빠(그녀는 아직도 신랑을 그렇게 부르고 있었다)가 교직에 있잖아요. 그쪽도 서운해하는 분들이 많아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