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45 (토)
 실시간뉴스
출근 후 1분, 짧지만 강한 기지개 스트레칭
출근 후 1분, 짧지만 강한 기지개 스트레칭
  • 최효빈
  • 승인 2015.04.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트니스

운동할 틈도 없이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업무를 보는 오피스 우먼. 긴장된 근육을 제때 풀어주지 못해서 만성 근육통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체어(Chair)족을 위해 위자 위에서 짬짬이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몇 가지 동작을 준비해 보았다. 출근 후 1분, 점심시간 이후 1분, 퇴근 전 1분, 짧지만 강한 ‘기지개 스트레칭’을 시작해보자.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및 자료 청림라이프┃참고도서 날씬한 그녀들의 오피스 스트레칭(조성준·최윤희 지음, 청림라이프)

 

1 종아리 뒤쪽과 허벅지 뒤쪽을 쭉 편 채 발뒤꿈치를 바닥에 가볍게 대고 10초간 버틴다.
(Point 온몸을 전체적으로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쭉 편다.)
2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한쪽 다리는 쭉 펴고 다른 쪽 다리의 발등을 엉덩이 밑에 깔고 10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다리를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3 한쪽 다리를 반대쪽 허벅지에 얹는다. 호흡을 내쉬며 올린 다리와 같은 쪽 손으로 무릎 부분을 10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다리와 손을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4 한쪽 다리를 복숭아 뼈가 닿도록 다른 쪽 다리의 허벅지 위에 수평으로 올려놓는다. 상체를 숙여 발등을 향해 호흡을 내쉬며 내려간 뒤 10초간 버틴다. 다리를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5 다리를 포개어 꼬고 앉는다. 꼰 다리 쪽 손으로 의자 팔걸이를 잡고 같은 방향으로 최대한 허리를 틀어준 뒤 10초간 버틴다. 다리와 손을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Point 꼰 다리를 받치는 다리의 각도는 90도를 유지한다.)
6 한쪽 발을 쭉 뻗은 다음 양손으로 잡는다. 팔에서 등 날개 부분이 최대한 늘어나도록 자세를 유지한 채 10초간 버틴다. 다리를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Point 팔에는 힘을 최대한 빼주어, 등이 스트레칭 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