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10 (토)
 실시간뉴스
이달의 신간
이달의 신간
  • 권지혜
  • 승인 2015.05.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첫 1%대 기준금리 시대가 도래했다.
<거꾸로 즐기는 1%금리>에 주목하자!

 
2015년 3월, 대한민국 역사상 첫 기준금리 1% 시대가 열렸다. 연금만으로 안락한 노후를 꿈꾸던 시대도 끝났다. 자산이 2배로 불어나는 데 35년 넘게 기다려야 한다.
“저금리라는 돈의 늪지대에서 쥐꼬리만 한 예금 이자를 끌어안고 익사할 것인가, 아니면 저자들의 투자전략에 따라 남들보다 5배 빨리 수익을 낼 것인가.”
<거꾸로 즐기는 1%금리>는 돈의 흐름이 막혀버린 초저금리 시대에 우리가 투자할 곳의 좌표를 찾도록 돕는다. 이 책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투자자가 과거와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도록 준비한 실전 투자 기초 체력단련 코스다. 수익을 한 푼이라도 더 내기 위한 다양한 절세 아이디어도 제시되어 있다.
‘5% 수익 내기’ 금융투자 편에서는 본격적으로 실전 투자의 세계로 들어간다. 초저금리 시대에 빛을 발하는 가치주와 배당주 고르는 법, 그런 주식을 잘 모아놓은 주식형 펀드에 올라타는 법을 알아본다. 투자 반경을 해외로 넓히는 방법과 당장 투자해도 좋을 국내외 명품 펀드 12개와 펀드 투자에서 수수료를 절감하고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들도 공개하고 있다.
책의 저자들은 금융감독원 근무 경력, 신문사 경제부, 증권사 등 경제 분야의 변화를 가장 발 빠르게 인식하고 있는 이들이다.
초저금리 시대. 손 놓고 있지만 말고 이 책으로 나의 투자 전략을 세워보자. 겁먹고 포기하긴 아직 이르다.

김광기·서명수·김태윤·장원석 지음 메디치미디어 펴냄

editor’s pick

페인트 하나로 우리 집 인테리어 끝!

 
몇 가지 테크닉만 익히면 누구나 가능한 셀프 페인트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페인트 칠을 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일본 문화예술 분야의 디자이너 그룹이 알려주는 페인트 인테리어 꿀 팁!
모스 m+oss 지음 싸이프레스 펴냄




1억으로 수도권에서 내 집 갖기

 
여류 시인의 알짜 시골집 찾기 프로젝트다. 1억으로 경기도에 58평 이층집을 마련한 저자의 노하우와 깨알 시골집 상식들이 담겨있다. 서울 인근에서 누리는 ‘킨포크’ 생활. 가자!
남이영 지음 부키 펴냄




인테리어 원 북

 
철거부터 스타일링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셀프 리모델링 개척기다. 전문가 없이 직접 집을 고치려고 하는 당신, 이 책에 주목하자. 저자가 직접 2주 동안 집을 고친 이야기를 깨알같이 기록했다.
윤소연 지음 디자인하우스 펴냄




계절 담은 천연꽃초

 
발효 명인 김순양이 직접 알려주는 누룩발효식초 만들기. 우리 몸의 균형을 올바르게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천연발효식초를 집에서 만들어보자. 이 책에는 다양한 재료 100가지로 만드는 천연발효식초를 소개하고 있다.
김순양 지음 청림Life 펴냄




파이토케미컬을 먹어라

 
컬러 채소·과일 등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컬. 필수 영양소는 아니지만 21세기 신영양소로 각광받고 있다. 암과 만성질환 및 노화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파이토케미컬의 섭취다. 왜, 어떻게 먹어야 하는가. 이 책에 담겨있다.
탁상숙 지음 도서출판 다봄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