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55 (토)
 실시간뉴스
이달의 신간 소식
이달의 신간 소식
  • 권지혜
  • 승인 2015.06.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 날 유투브에서 당신과 똑같은 얼굴을 발견한다면?”
<Another Me-우리는 왜 기적이어야 했을까>

 

전 세계 소셜 미디어를 사로잡은 기적 같은 만남이 있다. 태어나자마자 헤어진 쌍둥이 자매의 이야기다. 기적적인 재회로 전 세계 소셜 미디어와 언론, 방송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쌍둥이 자매가 가슴 설레는 마남의 순간부터 진정한 가족의 사랑을 발견해가는 여정을 에세이로 펴냈다.
쌍둥이 자매 아나이스와 사만다는 1987년 부산에서 태어나 이듬해 각각 파리와 뉴욕으로 입양되었다. 2012년 겨울, 집으로 돌아가는 런던의 이층버스 안에서 아나이스는 한 장의 사진을 보게 된다. 자신과 똑 닮은 아시아계 젊은 여성이었다. 아나이스는 8,00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그녀에게 “놀라지마, 우리 쌍둥이인 것 같아”라고 메시지를 보낸다. 메시지를 받은 그녀는 바로 사만다. 두 사람은 설렘과 의심 속에서 유전자 검사를 하게 되며 서로를 만나게 된다.
페이스북은 이들의 사연을 올해의 10대 이야기로 선정했고, CNN, ABC 등 미국, 유럽, 한국의 언론과 방송에서도 이 재회를 집중 조명했다. 또한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두 사람이 직접 출연하고 제작한 영화 <트윈스터스>는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에서 다큐멘터리 경쟁 부문에 오른 후 화제의 영화로 꼽히기도 했다.
가장 비극적인 출생에서 두 가족의 가장 아름다운 만남을 이끌어낸 이들의 사랑이야기. 쌍둥이 자매가 우리에게 보여주는 기적이다.

아나이스보르디에, 사만다푸터먼 지음 정영수 옮김 책담 펴냄

esitor’s pick

단 한 번의 사랑
20대에 만난 사랑이 십 수 년 후 다시 찾아온다면? 인생에서 오직 한 번만 만날 수 있는 첫사랑의 비극적 상황을 알게 된 남자와 돈과 명예를 버리고 남자를 다시 찾은 여자의 애틋한 사랑이야기.

김홍신 지음 해냄 펴냄

제주탐닉
제주에 사는 네 명의 필자가 쓴 현지 밀착형 여행 안내서. 미식여행, 카페여행, 버스여행 그리고 환상의 드라이브 여행까지! 전부 책임지는 이 도서로 제주 여행을 떠나보자.

문신기, 문신희, 강경필 지음 디스커버리미디어 펴냄

셀프 아이방 인테리어
기성품의 시대는 지났다. 지금은 DIY 시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아이방 인테리어 안내서다. DIY 전 과정의 사진과 재료, 도구까지 상세히 실었다. 내 아이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가구를 선물해보자.

조근영 지음 지식너머 펴냄

굿바이, 섹스리스
실제 성 문제를 상담한 부부들의 체험사례와 저자 부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가의 이론을 더해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부부에서 다시 연인으로. 독일 최고의 성 전문가가 권하는 소울섹스란 무엇일까.

에바-마리아 추어호르스트 지음 송명희 옮김 율리시즈 펴냄

송해평전-나는 딴따라다
저자의 시선으로 본 영원한 국민MC 송해의 일대기를 그린 책이다. 딴따라에서 국민 MC가 되기까지의 송해의 굴곡을 꾸밈없이 담았다. 우리 시대의 아버지이자 영원한 청춘을 살고 있는 송해의 눈물과 노래 인생을 만날 수 있다.

오민석 지음 스튜디오본프리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