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20 (토)
 실시간뉴스
V라인을 만드는 페이스 롤러
V라인을 만드는 페이스 롤러
  • 김이연 기자
  • 승인 2015.09.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이슈

 

길고 갸름한 얼굴형이 각광받으면서 페이스 라인을 다듬길 원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피부 노화로 늘어난 턱과 볼 살을 개선할 방법은 없을까? 이러한 바람을 반영한 제품이 바로 페이스 롤러. 요즘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홈 에스테틱 제품 중 하나다.

진행 김이연 기자|사진 양우영 기자|도움말 김홍식 피부과전문의|참고도서 2주 완성 V라인 얼굴 만들기(북스넛)|제품 제이케이글로벌(031-999-8313), 황금희에스테틱하우스(070-4157-2255)

에스테티션의 움직임을 재현한 페이스 롤러

홈쇼핑에서 시작된 페이스 롤러의 열풍이 뜨겁다. 페이스 롤러는 두 개의 볼이 달린 마사지 기구로, 전문 에스테티션에게 받는 마사지의 움직임을 롤러로 재현한 제품이다. 페이스 라인을 따라 턱을 마사지해 주고 그 외 팔뚝, 옆구리, 뱃살, 종아리, 허벅지 등 고민 부위를 마사지해도 된다. 흐트러진 피부를 업 시켜주고, 미세전류 전송의 방식(특정 제품 해당)으로 림프관의 순환을 도와 지압, 피부 조임, V라인 연출 등에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페이스 롤러의 효과가 궁금하다!

꾸준히 사용해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후기도 올라오지만 그 반대인 경우도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개인차가 있다. 홈케어 기기는 개인 사용자에 의해서 효과를 예단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개인의 피부 상태와 탄력 정도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효과가 가장 잘 나타날 수 있는 유형은 얼굴과 몸이 부석부석하고 붓는 현상이 있는 사람이다. 이것은 혈관에 들어가지 못한 각종 독소와 노페물이 림프계로 밀려들어가 쌓여서 생기는 현상이다. 따라서 림프계의 순환을 촉진시켜 독소를 제거하면 피부 트러블 예방 및 노화 방지, 붓기 제거 등의 많은 효과가 있다. 우리가 흔히 마사지를 하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림프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다. 페이스 롤러는 전문 에스테티션의 마사지 움직임을 담은 제품이라는 점과 연계해서 이해하면 쉽다.

지나친 마사지는 오히려 트러블의 원인이다

어떠한 마사지든지 지나치면 오히려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을 주어서 노화를 더 진행시킬 수도 있으므로 주의한다. 예컨대,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 얼굴에 불필요한 오일을 사용하여 경락을 할 시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다. 페이스 롤러도 마찬가지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선에서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엇보다 일반인들이 림프관 배출과 흡수의 방향을 잘못 시행할 경우 혈액순환을 오히려 방해하게 되어 피부 부종이 올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사용법을 알고 시행해야 한다.

잘 웃고, 잘 씹어야 페이스 라인이 예뻐진다

얼굴의 근육을 다양하게 활용해야 페이스 라인이 예뻐진다. 볼에는 ‘소협골근’이라는 근육이 멜빵과 같이 작용해 피부 처짐을 방지하고 있는데, 이 근육이 약해지면 볼 살이 처지게 된다. 활짝 웃으면 근육을 골고루 사용해 탄력을 높일 수 있고, 정신건강 차원에서도 훨씬 좋다. 또한 음식물을 씹을 때 작용하는 ‘교근’이 약해지면 탄력이 없어진다. 딱딱한 음식도 가리지 말고 섭취하고, 급하게 먹으면 잘 씹게 되지 않아 근육이 발달하지 않으므로 천천히 잘 씹어 먹는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