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35 (토)
 실시간뉴스
떠오르는 힐링 스폿, 연남동 산책길
떠오르는 힐링 스폿, 연남동 산책길
  • 최효빈
  • 승인 2015.11.2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랫동안 ‘홍대 옆 동네’로 불리던 연남동이 신(新)힐링 스폿으로 떠오르며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개성 있는 인테리어와 메뉴, 서비스로 유니크한 매력을 자랑하는 연남동의 보석 같은 스페이스를 소개한다.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이용관(유니크하우스)

취향대로 즐기는 레스토랑, 까르따19
홍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와 경의선 숲길의 초입을 걷다 보면 왼편에 블랙 색상의 모던한 레스토랑을 마주칠 수 있다. ‘19’라는 큰 숫자가 눈에 띄는 레스토랑의 이름은 ‘까르따19’. 타로카드의 19번째에 위치한 ‘태양’에서 네이밍한 까르따19는 태양이 ‘성공’, ‘건강’ 등의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어 태양을 의미하는 ‘까르따’를 브랜드 이름으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진 까르따19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층별로 확연한 차이를 이룬다.
1층은 천장에 흐드러진 꽃 넝쿨과 샹들리에가 입구에서부터 마치 숲속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청량감과 편안함을 주는 여성스러운 콘셉트로 꾸며져 있다. 2층은 거친 느낌의 원목 테이블과 배관 등으로 더욱 남성적이고 강한 느낌을 주는데, 이는 바로 고객의 각기 다른 취향을 위한 것으로 까르따19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자신의 취향과 기분대로 층을 선택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독특한 인테리어를 가진 까르따19의 철학은 바로 ‘편안함’. 레스토랑이라고 해서 럭셔리한 것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내 집과 같은 편안한 무드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추구하는 것이다.
독특한 것은 인테리어뿐만이 아니다. 까르따19의 메뉴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재료들의 조합으로 독특한 비주얼을 가진 메뉴들이 많은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이태리 프로슈토와 멜론이 함께 어우러져 짠맛과 단맛이 조화를 이루는 ‘프로슈토 샐러드’로 멜론 위에 고기가 올라간 환상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인테리어와 메뉴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까르따19. 조만간 지하 1층을 ‘VIP 라운지’로 꾸민다고 하니, 이로써 까르따19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또 하나 늘 것이라 예상한다.

까르따19 안내
위치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27-1
영업시간 11:00~04:30
휴무 없음



취향을 파는 가게, 네온문
경의선 숲길이 조성된 연남동 메인 스트리트가 아닌 연남동 동진시장 끄트머리에 위치해 있는 라이프스타일 숍 네온문. 길 찾기가 어려워 꼭 보물섬을 찾아가듯이 길 한두 번쯤은 헤매야 찾을 수 있다는 네온문은 알록달록한 캐릭터 제품들을 파는 빈티지 라이프스타일 숍이다.
오픈한 지 이제 1년 반. 누구나 지나다니며 볼 수 있는 일명 ‘목’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는 것도 아니고, 여러 명이 우르르 몰려가 구경하며 시간 때우기 좋을 만큼 넓은 곳도 아니지만 네온문은 이미 ‘연남동’이라는 해시태그에서 절대 빠질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년 전, 연남동이 뜨기 전부터 한적하고 조용한 이곳이 마음에 들어 좋아하는 물건을 팔기 시작했다는 네온문의 이소영 대표는 좋아하는 두 단어인 ‘네온’과 ‘문’을 합쳐 이 공간을 환상적인 느낌이 드는 곳으로 연출하고자 했다고 한다. 
3~4개월에 한 번씩 콘셉트가 바뀌는 네온문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물건은 ‘핑크 파라다이스’라는 콘셉트로 꾸며 놓은 70~80년대 미국 빈티지 인형과 빈티지 소품들. 대표적으로 미국 컬렉터들에게서 전해 받은 트롤, 포니 등 빈티지 인형과 일본 출장을 가서 사온 도시락, 텀블러, 컵, 볼펜 등의 실용품들이 있다.
판매하는 물건들은 지극히 이 대표의 취향에 부합하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완벽하진 않지만 귀여운, 그래서 지금은 생산되지 않지만 그 모습을 좋아한 컬렉터들에 의해 소중히 보존되어 있다가 다시 세상 밖으로 나온 정감 가는 모습으로 또 다른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 것들이다.
네온문이 더욱 소중하고 특별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있다. 그것은 바로 일 년에 서너 번씩 바뀌는 콘셉트. 네온문은 시즌에 맞춰 숍의 콘셉트를 완전히 바꿔 판매 제품을 달리하고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더 재밌고, 현재 물건들이 더욱 소중하게 보이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네온문 안내
위치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27-17
영업시간 평일 15:00~21:00, 주말 13:00~21:00
휴무 화요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