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가 자체 제작한 기후변화 인식확산 공익광고 시리즈가 4월 1일 ‘제24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독창적인 발상과 반전을 통해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생활습관을 유도한 공익광고 ‘어려운 것을 하거나, 더 쉬운 것을 하거나(Think Difficult)’ 시리즈는 새로운 도전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공익광고는 탄소 킬힐, 컬링 헬멧, 힙 스테이션, 썬 팟, 장바구니 에어 등 총 5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었으며, 공중파 광고를 비롯해 페이스북․유튜브와 같은 SNS채널, 극장, 유통매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화제를 일으켰다. 특히,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수 32만 2,555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환경부는 광고를 보기 전과 후의 인식변화를 살펴보기 위해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두 달 동안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광고 시청 이후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이 51.5%에서 66.7%로 높아지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급한 과제는 ‘국민 저탄소 생활’이라는 응답도 42.6%에서 61.7%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어려운 것을 하거나, 더 쉬운 것을 하거나’ 영상광고는 환경부 유튜브(youtu.be/ELTbvTLmnCU)를 통해 볼 수 있다.
[Queen 유화미 기자] 사진 환경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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