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30 (토)
 실시간뉴스
UNICEF 서울사무소 개소
UNICEF 서울사무소 개소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4.10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아동기금(UNICEF)가 11일 오전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한다. UNICEF가 주요 공여국 정부와의 협력 증진 목적으로 사무소를 개소하는 것은 도쿄, 브뤼셀에 이어 서울사무소가 3번째이다.
 
UNICEF는 과거 우리나라 아동에 대한 지원사업을 위해 1962년 주한 국가사무소를 개설하였다가,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에 따라 지원사업이 종료되어 1993년 철수한 바 있다. 이번 UNICEF 서울사무소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목적으로 재설립되는 것으로서 그간 국제사회에서 아동을 위한 기여를 대폭 늘려온 우리나라와 UNICEF간 협력 증진이 주요 목적이다.

이는 "과거 아동 영양‧교육 등 분야에서 원조를 받던 우리나라가 세계 아동권리 보호에 있어 가장 크고 앞서나가는 유엔 기관인 UNICEF의 주요 공여국으로 자리매김하였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우리 정부의 UNICEF 내 기여순위는 12위이며, UNICEF의 의사결정기구인 집행이사회 이사국 총 5차례 수임 및 연례 양자 정책협의회 개최 등 정책적 협력도 강화해오고 있다. 또한 비영리법인인 UNICEF 한국위원회를 통한 민간모금 규모도 UNICEF 국가위원회 중 3위에 해당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