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그림찾기로 알츠하이머병 위험 확인
그림찾기로 알츠하이머병 위험 확인
  • 박소이
  • 승인 2017.04.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레블’(Greeble)이라는 이름의 작은 보라색 캐릭터를 이용한 흥미로운 연구가 있어 눈길을 끈다.

미국 루이빌대 연구진은 그레블 그림을 사용한 검사를 통해 유전적으로 알츠하이머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방향을 달리 하는 4개의 그레블 그림 중에서 미묘한 차이가 있는 한 그림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냈다.

이번 연구를 위해 연구진은 가족력이 있거나 그렇지 않은 40~60세 성인남녀들을 대상으로, 그레블 등 여러 모양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다른 이미지를 선택하는 검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두 집단은 모두 사람의 얼굴이나 사물과 같이 실제로 있는 것을 묘사한 이미지에 대해서는 비슷한 확률로 미묘한 차이를 구별했지만, 알츠하이머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전혀 새로운 사물인 그레블 중에서는 그 미묘한 차이를 찾는데 더 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연구진은 알츠하이머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이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아직은 다른 사람의 얼굴이나 사물, 그리고 어떤 장면에서 나타난 사소한 변화를 알아볼 수 있어 알츠하이머병이 생길 가능성을 인지하지 못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고자료=국제 학술지 ‘알츠하이머병 저널’(Journal of Alzheimer’s Disease)
[Queen 박소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