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0: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가끔 비, 서쪽지방 황사, 전국 미세먼지 ‘나쁨’, 마스크 필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가끔 비, 서쪽지방 황사, 전국 미세먼지 ‘나쁨’, 마스크 필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20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20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00 발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 날씨는 기온은 12도~17도로,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은 조금 낮은 날씨를 보이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경기남부와 강원영서 남부, 충청도, 남부지방은 낮부터 밤 사이 가끔 비가 오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은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20일 낮부터 밤 사이)
- 전라도, 북한(21일까지) : 5~10mm
-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경상도 : 5mm 미만


[황사 전망]

그제(18일)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오늘 오후까지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 미세먼지 ]

오늘 미세먼지는 황사의 영향으로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대전·충남·호남권·부산·경남·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밖의 권역(강원영동 제외)에서도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한국환경공단은 예보했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21일)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22일)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경상도는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 해상 전망 ]

동해안은 당분간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