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25 (토)
 실시간뉴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5월 수상자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5월 수상자들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5.17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5월 수상자로 엘지전자(주) 최송 연구위원과 농업회사법인 (주)보금 인유섬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송 연구위원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최송 연구위원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가스엔진 히트펌프의 국산화 및 고효율․대용량화 기술을 개발하여 높은 수입 대체효과와 시장경쟁력을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최송 연구위원은 가스엔진, 열교환기, 팬 및 모터 등 핵심 부품 설계 기술과 시스템 운전 제어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성능과 효율, 신뢰성이 우수한 여러 대용량 제품의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이를 통해 매출, 시장점유율 등 성장을 견인하였다.
 

인유섬 대표

중소기업 수상자인 인유섬 대표이사는 삼계탕이나 닭고기튀김에 사용되는 닭의 부화와 육용 병아리 사육에 관한 연구개발 및 품질관리를 통하여 사육원가 절감, 양계업의 생산성 향상 등 1차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인유섬 대표이사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항생제 대체제인 피톤치드가 함유된 사료첨가제를 개발하였다. 이를 통해 무항생제 사육에 성공함으로써 육용병아리 사육의 안전성과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국내 종계농장의 실정에 맞는 사양관리 매뉴얼을 개발,배포하여 농가의 수익 증대에 기여하였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