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00 (금)
 실시간뉴스
정운찬 등 498명 "김상조 후보자는 청렴하고 도덕적인 인물' 성명서 발표
정운찬 등 498명 "김상조 후보자는 청렴하고 도덕적인 인물' 성명서 발표
  • 최수연
  • 승인 2017.06.06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은사, 학계 선후배 등 498명이 김 후보자에 대한 청렴성·도덕성을 증언하는 성명서를 6일 내놨다.

서명자 명단에는 김 후보자의 은사인 변형윤 서울사회경제연구소 이사장, 김세원 서울대 명예교수,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등이 포함됐다.

전성인 홍익대 교수 등 5명의 사회 각계인사들은 서명자 498명을 대표해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김상조를 아끼는 사회 각계인사 498명이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했다.

이들은 "저희들은 지난 몇 십년 동안 김 후보자의 삶을 가까운 거리에서 지켜봤다"며 "그의 소탈한 인품과 청렴한 일상 생활을 높이 평가하며 교류를 지속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과정은 어처구니 없는 해프닝이었다"며 "강남 은마아파트의 집주인이 청문회에서 실거주를 증언하고, 관리비 이체 내역을 공개했음에도 위장전입과 부동산 투기 의혹을 멈추지 않는 일부 언론과 정치권에 연민과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저희들은 김 후보자의 평소 행동의 모든 면에 견해를 같이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하지만 일부 언론과 정치권이 정략적 이해 때문에 양심적으로 살아온 학자의 삶을 파렴치한의 일탈인 양 매도하는 것엔 절대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정거래위원장에 관한 인사 검증은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하기 위한 적임자를 뽑아야 한다는 순수한 충정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김 후보자도 초심을 잃지 말고 공정 경제 질서 구축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서명에는 김 후보자의 은사 3명을 포함한 학계 380명, 변호사 55명, 회계사 19명, 기타 사회인사 44명 등 498명이 참여했다.

[Queen 최수연기자] OBS 영상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