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3:45 (수)
 실시간뉴스
제11회 울진군 초등학생 영어스피치대회 6월 16일 개최
제11회 울진군 초등학생 영어스피치대회 6월 16일 개최
  • 김도형
  • 승인 2017.06.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6월 16일 오전 10시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열한 번째를 맞는‘울진군 초등학생 영어스피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 10회 울진군 영어스피치 경연대회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배양과 창의력, 국제화능력 함양을 위한 이번 경연 대회는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교육지원청 후원하며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주관한다.

지난 5월 관내 초등 3~6학년 72명의 학생들이 학교별 자체 선발 및 영어스피치 발표동영상 평가를 통한 예선 심사를 거쳐 12개 학교 최종 55명이 본선 경연에 참가하여 3분간의 자유주제로 그동안 준비해온 영어스피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본 경연 외에 부대행사로 참가학생의 참여와 흥미 유발을 위한 퀴즈풀이와 경품권추첨 및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으로 권위적이고 지루한 기존 행사와는 달리 참가자와 청중 모두 열정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열린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 처음 실시하는 스페셜스피치(母國語경연)로 관내 다문화가정 출신 자녀가 모국(某國)에 대한 자부심 증진과 다문화가정을 포용할 수 있는 선진울진군 발전의 초석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진군 관계자는“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 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학생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울진군의 경쟁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울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