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35 (토)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저출산 극복 ‘가나다 캠페인’ 펼쳐
의정부시, 저출산 극복 ‘가나다 캠페인’ 펼쳐
  • 김도형
  • 승인 2017.07.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에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7월5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에서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가나다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의 저출산 위기 극복 인식 개선을 위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가나다캠페인’(가족문화개선, 나부터, 다함께) 홍보와 2016년 인구보건복지협회 저출산 극복 표어 수상작인 ‘혼자하면 힘든 육아, 함께하면 든든육아’, ‘더 낳은 우리 아이, 더 나은 우리 미래’, ‘방긋방긋 우리 아기, 출근퇴근 하하호호’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공감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실시한 지역인구정책팀은 4월 3일 신설되었으며 중앙부처의 저출산 극복 중점과제 추진과 연계한 지역별 맞춤형 시책 추진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저출산 인식개선 교육·홍보, 저출산·고령사회정책 지원 조례 공포,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위원회 구성, 저출산 극복 정책 토론회 등을 통한 관내 여성단체,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분위기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저출산 현상은 단순히 한 가정의 문제가 아닌 모두 함께 힘을 합쳐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위해 지자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또한 국민들 모두가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임산부와 아이들을 좀 더 배려하는 사회가 되어야 할 것이다. 저출산 문제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접근해야 하며 오늘의 캠페인이 이러한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 첫 걸음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