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15 (토)
 실시간뉴스
사회교육중앙회, 구인구직취업/일자리정보사이트 무료취득 심리상담사·지도사자격증
사회교육중앙회, 구인구직취업/일자리정보사이트 무료취득 심리상담사·지도사자격증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7.0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취업정보사이트나 구인구직사이트 등 일자리구하기를 목적으로 하는 채용공고사이트를 통해 취업과 재취업을 준비 중인 고졸학력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1급2급 개설자격증 종류에 무료수강취득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입력 후 수강신청하면 자동접수 처리된다. 사회공헌활동 취지 무료지원이므로 개설된 심리상담사 및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20가지 자격증종류 중 희망3과정까지 합격무관 전액무료수강 된다. 또한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와는 지원취지가 다르므로 실업자 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과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등의 제출서류는 없다. 온라인4주에서 6주 기간에 강의와 최종자격시험이 이루어지며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심리상담센터와 기업체의 인사담당자, 사회복지시설과 상담교육시설, 종교단체와 군부대 등을 포함한 상담관련시설에서 필요로 한다. 사회와 가정에서 갈등과 문제로 발생한 스트레스로 부터 심리 정서적 안정을 찾고자 하거나 자신의 성격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앞으로의 진로나 이직 등에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정서장애로 심리치료가 필요한 경우 등에 다양한 심리검사(MBTI심리유형검사, DISC행동유형검사, 에고그램과 에니어그램테스트 등)와 면접을 통해 진단하고 대인관계향상프로그램, 자기성장프로그램을 포함한 심리학적기법을 통한 문제해결과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심리분석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명리심리상담사는 심리검사테스트 도구별 특성화 되어있고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는 매개별 치료요법에 전문화 되어있다.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 및 치료), 인지행동심리상담사(불면증 및 우울증 등)는 심리유형별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는 내담(클라이언트)연령별 기준한 자격증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는 학교기관과 어린이집 및 유치원, 문화센터와 다문화가정지원센터, 학원과 공부방 등 학습관련시설에서 필요로 한다.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집중력 높이는 법과 공부 잘하는 방법, 기억력 좋아지는 법 등의 학습능력 향상과 인성교육과 부모교육으로 회복탄력성발달 및 소통으로서 자녀교육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지도사, 방과후지도사와 영재창의지도사는 학습교육지도에 특성화 되어있으며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지도에 해당된다.

교육원 자기 계발지원 담당자는 “해당분야로써 미래유망직종의 돈 많이 버는 직업이나 요즘 뜨는 직업, 평생직업으로 취업준비를 할 경우 그에 따른 미래유망자격증과 돈 되는 자격증, 인생2막을 위한 노후대비자격증취득을 필요로 한다. 교육비용 부담 없는 무료수강지원을 통해 취업자격증취득과 직장인 자기계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무료상담센터를 통해 현재 여건을 고려한 따기 쉬운 자격증 안내도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