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20:45 (수)
 실시간뉴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 참여형 문화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첫걸음 ‘모두와 함께하는 문화청책(聽策)포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 참여형 문화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첫걸음 ‘모두와 함께하는 문화청책(聽策)포럼’
  • 이지은
  • 승인 2017.07.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하 문광연)이 주관하는 ‘모두와 함께하는 문화청책(聽策) 포럼’이 8월 3일 오후 2시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에서 개최된다.

새 정부의 문화정책을 민간·현장 주도형으로 수립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은 기존의 경직된 형태의 토론회가 아닌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원탁회의 형태로 진행된다. 이날 포럼에는 문체부 도종환 장관도 참석해 현장 문화예술인, 일반 국민 등 다양한 참여자들의 문화정책에 대한 목소리를 경청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번 포럼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공유포럼의 시작을 알리며, 향후 지역의 공공기관 및 단체 등과 협력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문화청책 포럼’을 권역별로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포럼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시작포럼 참가 신청 웹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거나 현장에서 참가 등록을 하면 된다. 또한, 사전 등록 과정과 현장에서 작성하는 정책제안카드를 통해 포럼에서 직접 의견을 발표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이번 포럼은 국민 참여형 문화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국민과 문화예술인들이 포럼에 참여해 문화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문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