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대한체육회, 축구 아이리그 우수 선수 트레이닝 프로그램 진행
대한체육회, 축구 아이리그 우수 선수 트레이닝 프로그램 진행
  • 류정현
  • 승인 2017.09.2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구 아이리그 우수 선수 트레이닝 프로그램.


대한체육회는 22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유소년리그 명문 구단인 헤타페 CF와 유니온 아다르베 구단의 지도자를 초청하여 축구 아이리그 사업의 유·청소년 우수 선수 및 지도자 15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파주 NFC에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박 3일간 이론교육(9월 22일)과 실기 교육(9월 23~24일)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번 프로그램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친 참가자는 올해 11월에 개최되는 해외연수에 참가할 기회를 얻는다.

유·청소년 선수들은 먼저 이론 교육을 통해 선진 축구 기술 및 전술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실기교육은 초청된 외국인 지도자들이 국내 지도자들과 함께 세부 기술별 축구 클리닉 존을 운영하여 조별 순환 방식으로 클리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축구 부상 방지 교육도 실시한다.

지도자들은 유소년 지도방법 강연 및 노하우 컨설팅 강연을 통해 선진 축구 교육법을 전달 받고, 세미나를 통해 외국인 지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트레이닝 교육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리그 친선경기를 진행하여 평가 결과에 따라 해외연수 참가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선수 및 지도자의 기량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향상시키는 기틀을 마련하여 아이리그에 참가하는 유·청소년 선수들을 글로벌 인재 및 스포츠 유망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대한체육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