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35 (토)
 실시간뉴스
건강관리 위한 종합·멀티비타민, 나에게 맞는 연령별 맞춤 비타민은?
건강관리 위한 종합·멀티비타민, 나에게 맞는 연령별 맞춤 비타민은?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09.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이 대중들의 주요 라이프 트렌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하자, 다양한 건강식품들의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현재 베타카로틴이 함유된 건강즙을 비롯해 뉴질랜드초록홍합이나 동충하초가 함유된 건강보조식품, 갱년기에좋은영양제, 만성피로에좋은음식&영양제 등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비타민제는 비타민A, B 및 B6을 비롯해 C, D, E, K 등 여러 비타민종류의 중요성이 높아지자 더욱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다. 이에 비타민제는 뉴질랜드초록홍합이나 동충하초 성분이 함유된 건강보조식품 및 건강즙, 갱년기에좋은영양제, 만성피로에좋은음식&영양제 등의 건강식품들 못지 않게 꾸준히 소비자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남성건강식품을 포함한 여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남성종합비타민 및 여성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추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현재 독일발포비타민 같은 발포비타민과 천연원료비타민 종합영양제를 비롯해 비타민스틱 영양제, 비타민워터 미네랄 아연영양제 관련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츄어블비타민, 레티놀 남성건강식품 종합비타민제 등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독일발포비타민 같은 발포비타민 종류와 츄어블비타민 및 비타민스틱, 비타민워터 종합영양제, 천연원료비타민 영양제 등 각종 비타민제에 관한 정보들이 회자되고 있다. 종합비타민순위와 멀티 비타민순위 및 추천, 천연종합비타민 효능 및 암과의 상관관계, 비타민주사 효능 등이 이 같은 정보에 해당된다.

이에 많은 이들이 종합비타민효과와 멀티비타민효능, 멀티비타민순위, 멀티비타민추천 등을 토대로 종합/멀티비타민을 구입하는 경향이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종합비타민효능, 멀티비타민 추천 같은 정보에만 의존해 비타민A, B, K, C 등의 비타민종류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기보다, 자신의 연령대에 적합한 것을 구매할 것을 권장한다. 자신의 연령대에 필요한 중요 성분들이 함유된 맞춤 종합/멀티비타민 제품으로 보다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는 어린이멀티비타민과 청소년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20~30대와 30~40대부터 40~50대, 50~60대, 60세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별 비타민제를 다룬다. 또한 각각의 스페쉬 연령별 비타민은 어린이용, 청소년용을 제외하고 사용자의 성별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류돼 있다.

예컨대 스페쉬 연령별 비타민 중 3040 헤라클레스 포 맨은 30~40대 남성에게 초점을 맞춘 비타민제로,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과 함께 비타민 B6, 비타민C, D, E 등이 함유돼 있다. 스페쉬 3040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은 피부 보습 및 관절 건강을 위한 성분과 함께 13종 비타민, 6종 미네랄이 함유된 30~40대 여성용 비타민제다.

사용자 연령대를 고려해 유아종합비타민 및 어린이종합비타민, 청소년종합비타민, 20대종합비타민 등을 구입할 시, 성분과 이용 방법을 확인해봐야 한다. 이는 임산부종합비타민 및 종합비타민철분 제품, 유아 비타민 종합영양제, 어린이 영양제비타민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도 동일하다.

아울러 종합비타민순위, 레티놀 남성종합비타민 추천 등의 정보를 참고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이후 베타카로틴 여성멀티비타민 및 여성종합비타민이나 남자종합비타민 같은 종합비타민제 멀티비타민화이토 제품, 비타민 함유 아연영양제 등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구입한 후에는 올바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남자종합비타민, 비타민종류 함유 여성종합영양제 등의 이용과 더불어 비타민주사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관련 기관을 통한 구체적인 상담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