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55 (금)
 실시간뉴스
10월의 영화 소개
10월의 영화 소개
  • 송혜란
  • 승인 2017.10.1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한산성>

가을 극장가에 불어 닥친 브로맨스, 문학 열풍의 최전선에는 바로 <남한 산성>이 있다. 영화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무엇보다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크랭크업 때부터 숱한 화제를 낳은 <남한산성>. 연출자도 <도가니>, <수상한 그녀>로 주목받은 황동혁 감독이다. 더욱이 <광해, 왕이 된 남자>, <사도>, <암살>, <밀정>의 촬영, 미술, 의상, 분장팀 등 국내 실력파 제작진이 모두 모여 이번 작품을 바라보는 영화계의 기대도 사뭇 높다. 특히 이조판서 최명길 역을 맡은 이병현과 예조판서 김상헌으로 분한 김윤석의 연기 앙상블이 너무 생생해 황 감독 역시 자신이 감독임을 잊고 관객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정도였다고 한다. 이조판서와 예조판서 사이에서 번민하는 인조 역의 박해일 역시 명불허전 연기력을 뽐냈음은 물론이다. 문학, 교육, 역사, 예술, 건축 등 영화에 담긴 다채로운 의미를 조명하는 재미도 남다른 <남한산성>이 정통 사극의 계보를 이으며 올 추석 극장가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감독 황동혁 출연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 등 개봉 10월 3일

editor’s pick

 

<희생부활자>

전 세계 89번째이자 국내 첫 희생부활자(RV) 사례로, 7년 전 강도 사건으로 살해당한 엄마가 살아 돌아와 자기 아들을 공격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배우 김래원, 김해숙, 성동일, 전혜진과 곽경택 감독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감독 곽경택
출연 김래원, 김해숙, 성동일, 전혜진 등
개봉 10월 12일

<마더!>

명작 <블랙 스완>의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신작. 평화롭던 부부의 집에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의 계속되는 방문과 집안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일들로 부부의 평화가 깨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벌써 ‘단언컨대 대런 아로노프스키의 가장 극단적인 영화’라는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
출연 재니퍼 로렌스, 하비에르 바르뎀, 에드 해리스 등
개봉 10월 19일

<블레이드 러너 2049>

2049년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리플리컨트를 쫓는 블레이드 러너 K가 자신의 비밀을 풀기 위해 오래전 블레이드 러너 릭테커드를 찾아 나서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배역에 맞는 화려한 캐스팅, 고품격 비주얼, 인간의 정의를 탐구해보는 작품이라는 매력이 있다.

감독 드니 빌뇌브
출연 라이언 고슬링, 해리슨 포드, 아나 디 아르마스, 실비아 혹스 등
개봉 10월 12일

<토르: 라그나로크>

토르 시리즈 사상 가장 새롭고, 강렬한 면모로 탈바꿈하며 화려하게 컴백할 영화. 특히 라그나로크 편은 온 세상의 멸망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해 마블 최초의 여성 빌런 헬라가 맞선 토르가 헐크와도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친다. 2017년 마블의 메인 이벤트 영화라고 할 수 있다.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
출연 크리스 헴스워스, 마크 러팔로, 톰 히들스턴, 케이트 블란쳇 등
개봉 10월 25일

<이웃집 스타>

극장가 브로맨스 열풍에 대적하는 워맨스 영화. 코믹 모녀로 조합된 배우 한채영과 진지희가 즐거운 만남을 꾀한다. 스캔들 메이커 톱스타 혜미와 우리 오빠와의 열애로 그녀의 전담 악플러가 된 여중생 소은의 한집인 듯 아닌 듯 이웃 살이 비밀을 그린 코믹 모녀스캔들을 기대하시라.

감독 김성욱
주연 한채영, 진지희, 김보미, 안지환 등
개봉 9월 21일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