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50 (월)
 실시간뉴스
신체 면역, 평소 면역력에 좋은식품 섭취 및 올바른생활습관 유지로 관리해야
신체 면역, 평소 면역력에 좋은식품 섭취 및 올바른생활습관 유지로 관리해야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0.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면역력증강에 힘을 기울이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따라 면역력에좋은식품 및 영양제 등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경향이다.

이처럼 대중들이 면역력강화에 힘쓰는 이유 중 하나는 면역력이떨어지면 발생 가능한 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면역력이떨어지면 알레르기성비염 등의 비염증상 및 알레르기성질환을 비롯해 가래와 천식증상, 피부염에 취약해질 수 있다.

이를 비롯해 면역력이 저하될 시 기관지염, 마른기침 같은 호흡기질환, 만성피로, 감기가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두피가려움, 민감성피부, 두드러기가려움 등의 발생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존재한다.

면역력은 일상에서 미세먼지 등을 피하고 올바른생활습관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이에 균형잡힌올바른식습관을 추구하는 것도 면역력높이는습관 중 하나로 제시될 수 있다.

면역력에좋은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면역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홍삼, 도라지, 버섯 등 면역력높이는음식으로 알려진 것들이나, 면역력높이는방법에 초점을 맞춘 관련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면역관리에 힘을 실어주는 게 가능하다.

또한 면역력높이는방법만을 추구하기보다 면역 균형을 맞추는 데에도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면역 반응의 불균형은 콧불, 코막힘, 두드러기원인으로 작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스페쉬 인트리트는 면역과민반응 관리 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건강기능식품이다. 1일 2회, 1회 2정을 식사 등 음식물 섭취가 끝난 직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으로 이용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가능하다.

스페쉬 인트리트에는 느릅나무, 땅콩 등에 대한 피부 면역과민반응 관리에 일조 가능한 다래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도 첨가돼 있다.

두드러기가려움 등을 예방하고자 면역력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생활습관 유지 및 면역력높이는음식 섭취와 더불어 꾸준한 운동도 필요하다. 단 몸에 큰 무리를 줄 정도의 지나치게 과도한 운동을 지속하는 것은 가급적 피하는 게 적합하다.

아울러 두드러기약이 필요할 정도로 심한 두드러기원인이나 두피가려움 원인이 단순 민감성피부가 아닌 저하된 면역력이라면, 면역치료 관련 의료기관에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어 두드러기약, 두피가려움 약을 통한 면역치료 방법 등 여러 정보들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