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1:45 (수)
 실시간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민국sns대상 ‘올해의 블로그 대상’ 수상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민국sns대상 ‘올해의 블로그 대상’ 수상
  • 류정현
  • 승인 2017.10.2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실 김성택실장(왼쪽).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성호, 이하 공단)은 지난 10월19일(목)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SNS대상에서 “올해의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올해 본격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에 주력해 왔는데, 이번 수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기존 4개의 채널에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를 신규로 개설하며 2030세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국민체육진흥공단 알리기’에 나선 결과이다.

이에 힘입어 공단 블로그 조회 수 가운데 2030세대의 비율이 68%로 대폭 상승하였다. 또한 블로그는 10개월 만에 조회수 백만 건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공단 SNS를 향한 뜨거운 관심은 크게 두 가지 요인이 작용했다. 첫째는 기업중심이 아닌 ‘국민, 사용자’ 위주의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다양한 시도다. 스포츠 분야의 스타들과 함께 공단 사업인 ‘국민체력100’ 체험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에게 생소한 스포츠복지 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그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아울러 단순한 사업 소개에서 벗어나 체험후기, 인터뷰 형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하여 국민 누구나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즐기는 스포츠’, ‘건강한 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환기시키기 위해 매주 스트레칭, 알맞은 운동법 등 상황에 맞는 운동처방도 소개했다.

둘째는 참여형 이벤트의 활성화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체육주간 포스터 카피 공모와 8월 ‘내가 생각하는 스포츠복지’ 사진 올리기 이벤트를 진행, 국민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에 활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