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청소년의 꿈과 끼를 펼쳐요 '2017 청소년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
청소년의 꿈과 끼를 펼쳐요 '2017 청소년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
  • 이지은
  • 승인 2017.10.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시끌벅적 골목축제」


여성가족부는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10월 28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청소년동아리·어울림마당 참가자 200여 명이 함께하는 ‘2017 청소년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126개 청소년어울림마당, 2,500개 청소년 동아리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활동상에 대한 공모를 한 결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청소년 어울림마당 5개소와 청소년 동아리 10개 팀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청소년동아리부문은 행사당일 본선에서 사례발표와 경연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청소년동아리활동은 대표적인 자기 주도적 청소년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과 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소년봉사동아리를 이끄는 이정미 학생(여, 고2)은 “동아리를 직접 기획운영, 진행, 평가까지 하다 보니 예비 청소년지도사로서 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라며, “청소년복지 분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청소년동아리활동이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이기순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앞으로도 새 정부 국정과제인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청소년의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진로와의 연계 강화 등 청소년의 역량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여성가족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