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45 (토)
 실시간뉴스
기업형 슈퍼마켓 ‘매장이용 편리성’ 높고 ‘정보제공’ 낮아…PB 상품 만족도는?
기업형 슈퍼마켓 ‘매장이용 편리성’ 높고 ‘정보제공’ 낮아…PB 상품 만족도는?
  • 전해영
  • 승인 2017.11.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형 슈퍼마켓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장점유율 상위 4개 기업형 슈퍼마켓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균은 5점 만점에 3.80점이었으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GS수퍼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특히 기업형 슈퍼마켓 이용자 1,200명의 ‘매장이용 편리성’(3.73점), ‘가격·부가혜택’(3.71점), ‘직원서비스’(3.70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정보제공’(3.49점), ‘상품 다양성’(3.54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이용 편리성’, ‘직원서비스’, ‘가격·부가혜택’,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상품 다양성’ 만족도는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정보제공’ 만족도는 롯데슈퍼와 GS수퍼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한편 자체브랜드 PB 상품 이용자 85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수퍼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PB 상품 구입 이유로 71.9%(615명)가 ‘저렴한 가격’을 꼽았으며 PB 상품 이용 만족도에서도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반면 ‘상품 다양성’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 소비자들은 다양한 PB 상품의 출시를 희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한국소비자원은 전했다.

배달서비스 이용자 51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는 롯데슈퍼·GS수퍼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부문별로는 ‘안전한 상품배달’, ‘배달시간 준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반면 ‘다양한 주문방법’, ‘배달 가능시간’에 대한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