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20 (월)
 실시간뉴스
중노년층 처진 눈매 걱정, 하안검·상안검·이마거상술 등 고민한다면 충분한 상담 필요
중노년층 처진 눈매 걱정, 하안검·상안검·이마거상술 등 고민한다면 충분한 상담 필요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1.2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에도 아름다움을 원하는 마음은 똑같다. 현대 의학이 발달하면서 주름 개선, 미백 등 간단한 부분부터 처지는 피부를 당겨주고 자글자글한 주름을 펴주는 등의 방법을 통해 젊음을 유지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늘어가는 추세다.

눈, 코, 입 등 얼굴을 구성하고 있는 이목구비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다. 그렇기에 젊고 건강한 얼굴로 보이기 위해선 눈빝지방재배치를 통해 나이가 들어 눈 밑이 울퉁불퉁하거나, 푹 꺼져 들어가 어두워진 인상을 바꾸기도 하고 하안검·상안검 수술이나 리프팅, 이마거상술 역시 동안을 원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 성형법이다.

하지만 얼굴에 직접 시술하는 성형법이기에 얇은 피부에 멍이 남거나, 출혈이 나는 부작용이 날 수 있으며 부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먼저 인식해야 한다. 해당 수술을 전문적으로 다룬다고 하는 유명 강남역성형외과라고 알려져 있더라도 관련 수술의 경력과 노하우를 갖추고 다양한 시술을 한 곳인지를 먼저 파악할 필요가 있다.

또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많은 이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강남 시선성형외과 신재훈 대표원장은 "눈성형 방법 중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는 상안검수술은 눈꺼풀 피부조직 중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고 또렷한 인상으로 만드는 것이며 하안검수술은 눈 밑 피부조직을 제거해 조직을 위로 당기는 상형수술법인데, 제거 시 너무 많은 양을 잘라내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관련 상담을 충분히 실시하고 올바른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안면거상술, 눈썹거상술도 주목받고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아래로 처진 피부가 탄력 있게 회복될 수 있도록 피부와 근육을 분리해 불필요한 피부를 제거하고 재배치해 고정하는 방법으로 해당 부위 눈가와 얼굴의 탄력이 높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어떤 방법을 활용한 수술을 진행하더라도 수술 후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음주나 흡연은 한 달 정도 피하는 편이 좋다. 눈화장 역시 최대한 적게 하는 것이 좋으며 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자제해야 한다.

신원장은 “젊은 층만 가는 곳이라고 생각했던 성형외과를 이제는 중년층, 장년층을 비롯해 노년층까지 찾아주고 있고 젊고 건강한 얼굴을 갖고 싶다는 내용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무리해서 주름을 없애거나, 과한 피부 탄력을 주장하는 것보다 자신의 얼굴형과 맞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