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3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3도, 영하 10도 한파, 충남·전라 서해안 밤부터 눈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3도, 영하 10도 한파, 충남·전라 서해안 밤부터 눈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1.2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28일 일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7일 04:00 기상청 발표), 전국이 구름 많고, 제주도에는 눈이 내리고 있다. 오늘도 강추위는 이어지겠다. 오늘은 전국이 구름 많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밤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곳곳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으로 오늘 아침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고, 오늘 낮 최고기온은 -3~6도로 예보 되었다. 한낮에도 영하권의 추운 휴일이 예상되므로 수도관 및 가축 피해와 외출 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대기정체로 중서부 내륙 일부지역은 다소 높은 농도를 나타낼 것으로 예보 되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29일)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오다 그친 후 밤에 다시 눈이 시작되겠다.

내일(29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낮 사이에 경기서해안과 충남, 전라도,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서해안은 모레(30일) 새벽까지 눈이 이어지겠다.


내일 서울·경기 내륙과 충북·경남서부 내륙에는 새벽부터 낮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20~-3도,  낮 최고기온 -7~3도로 예상된다.

내일 모레도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고, 평년보다 낮은 기온이 계속되면서 추위가 이어지겠다.

모레(30일) 화요일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20~-3도, 낮 최고기온 -2~4도 분포를 보이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 앞바다 파고가 0.5~2m로 일겠다. 오후부터 바람이 차차 강해지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