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3:25 (목)
 실시간뉴스
키위코오퍼레이트, 한국품질재단과 콘텐츠 제작 솔루션 협약 맺어
키위코오퍼레이트, 한국품질재단과 콘텐츠 제작 솔루션 협약 맺어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3.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중심의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키위 코오퍼레이트(대표 최정철)가 한국품질재단과 콘텐츠 제작 솔루션 협약을 2일 맺었다. 바로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제작 서비스 ‘KEYWE’이다.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까지 일관된 전략으로 진행한다. 또한 회원사들에게는 모든 종류의 영상을 제작해주는 패키지 상품도 제공한다.

회원사가 2천여 개에 달하는 한국품질재단과 솔루션 협약을 맺은 ㈜키위코오퍼레이트는 출범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신생기업이다.

지난 16년 간 ‘EM에듀’, ‘YURA Edusoft’, ‘The Edu’ 등을 이끌어 온 최정철 대표는 올바른 콘텐츠 생태계를 선도하고자 ㈜키위 코오퍼레이트로 새롭게 출발했다. 16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기업의 핵심가치를 찾아 내고 이를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1년도 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인천창조경제센터 기업지원 영상 제작을 비롯해 한겨레교육 강의 제작,광주 트라우마센터 5.18 사진집 제작 등 굵직굵직한 성과를 냈다.

최 대표는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마케팅을 할 때, 브랜드를 잊고 수치에만 신경쓰면 콘텐츠는 대박이 났는데 소비자들은 정작 해당 브랜드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오히려 다른 제품을 홍보해주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해서는 브랜드 아이덴터티와 콘텐츠, 마케팅은 한 전략으로 일관되게 구사되어야만 한다"고 브랜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대 기업에 꼭 필요한 콘텐츠 마케팅은 시간이 좀더 걸리더라도 1만 명의 가짜 구독자보다 100명의 팬들을 만드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비용도 적게 들고, 매출에 훨씬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진정한 팬을 만드는 키위코오퍼레이트의 비즈니스 솔루션은 ▲브랜딩 ▲콘텐츠 제작 ▲통합마케팅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기업의 핵심가치를 찾고, 이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궁극적으로 마케팅에 접목시키는 것.

우선 브랜딩을 통해 기업의 핵심가치를 찾아내거나 새롭게 창출하여 소비자와 공유할 브랜드 전략을 설정한다.

이어 기업정보와 브랜드에 충실하면서 동시에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웹과 앱 콘텐츠, 영상콘텐츠, PPT나 카달로그 같은 디자인 콘텐츠 등 브랜드를 표현하는 대부분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언론홍보, SNS, 리타겟팅 등 온오〮프라인의 통합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게끔 전략을 제시하는 마케팅 컨설팅도 제공한다.

키위코오퍼레이트 최정철 대표는 "우리는 콘텐츠 중심의 통합 비즈니스 기업"이라며 "고객사에 오픈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이 소비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KEY)가 무엇인지 끄집어 낸다.이것이 콘텐츠로 표현되어 소비자가 공감하고 공유하며, 기업의 이미지와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이어 "다양한 기업과 개인 네트워크를 구성해 놓았다"며 "비정상적이고 즉석처방식의 마케팅이 아닌, 핵심을 잡고 성실함과 꾸준함으로 진정성을 전달하여 회사를 성장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