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3도, 짙은 안개 속 전국 호우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3도, 짙은 안개 속 전국 호우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3.04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4일 일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3일 07:10 기상청 발표),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약하게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다.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오후에 서쪽지역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이 비는 내일(5일) 오전에 차차 그치겠다.

서울·경기도와 일부 강원 영서지방에는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오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남서풍이 강하게 유입되는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은 10~40mm의 비가 오겠다는 예보다.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강한 바람이 불겠다.

오늘 기온은 전국 영상권으로 낮 최고기온은 2 ~ 12도로 예보 되어 포근하겠다.

내일(5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에 비나 눈이 오다가 낮에 북서쪽 지역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내일 아침까지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강원도와 경상도는 평년보다 낮겠다.

기온이 떨어지는 오늘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비가 눈으로 바뀌면서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최고 30cm 이상의 매우 많은 눈이 내리겠고,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에도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도로 빙판과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내일 적설량은 강원영동, 경북북동산지, 북한 5~20cm (많은 곳 30cm 이상), 강원영서, 경북북부, 울릉도·독도 2~7cm, 경기동부, 충북북부 1~3cm 예상된다.

내일(5일)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 짙은 안개 곳, 교통안전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모레(6일) 화요일 날씨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전 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특히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 치는 곳이 있겠고, 전 해상에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0.5~1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