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55 (토)
 실시간뉴스
인천시 행복 나르미 이사 서비스란?
인천시 행복 나르미 이사 서비스란?
  • 전해영
  • 승인 2018.03.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가 주거 취약가구의 주거안정을 돕고 자활사업 참여자의 탈수급 촉진을 위해 좋은 일자리 사업 ‘행복 나르미 이사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에 따르면,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이사 서비스는 올해 인천형 공감복지 신규사업이다. 강화·옹진을 제외한 인천 지역 내에서 이동하는 전세·월세 거주 생계와 의료수급자 100가구를 대상으로 입주청소·이사·정리수납·소독 등 가구당 100만원 내에서 홈 케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서비스를 받길 희망하는 사람은 이사 예정일 2개월 전에 전출지와 전입지의 전세 또는 월세 계약서를 구비해 거주지 군·구 자활사업 관련부서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이사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이사 희망 신청 일자가 중복될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서비스를 실시하므로 제외될 수 있다. 또한 영구임대·매입임대·전세임대 등 과거 주거지원을 받은 가구와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가구는 서비스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시는 자활참여자의 자활능력배양을 위한 기능습득 지원과 일자리 발굴을 통한 근로기회 제공으로 자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복지와 함께하는 인천지역특성에 맞는 자활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민이 공감하는 공감복지 구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