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0:3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전국 가끔 비 예보, 강원산지엔 눈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전국 가끔 비 예보, 강원산지엔 눈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4.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4월 4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4일 08:40 기상청 발표),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북부, 충남에 내리던 비는 대부분 그쳤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북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으며,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오전에 중부·서쪽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중부지방은 저녁에, 남부지방은 밤부터 비가 그치겠다. 낮 최고기온은 6 ~ 20도 분포로 예보 되었다. 내일까지 낮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경북북부 10~40mm, 강원영서남부, 강원영동, 충북남부, 남부지방, 제주도, 울릉도·독도 5~20mm 내외로 예보 되었다.강원산지에는 적설량이 1~3cm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당분간 바람 강하게 불겠다. 오늘은 중부지방 중심으로 천둥·번개가 치겠다. 내일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 남부중심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으니 안전사고에 신경 써야겠다.

오늘부터 당분간 안개로 인해 비 오는 지역 가시거리 짧겠다.  강원산지에는 내린 비나 눈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식목일인 내일(5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비는 새벽에 중부·서쪽지방부터 시작되겠고 낮 기온은  7 ~ 17도로 예상된다.

내일 모레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 제주도 20~60mm, 그 외 전국 10~40mm로 예상된다.

모레(6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다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모레 비가 그친 후 찬 바람 불면서 쌀쌀할 것으로 예상되니 건강관리에도 신경 써야겠다.

모레 낮 기온은 9 ~ 16도 사이로 예보 되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당분간 전 해상 짙은 안개를 유의해야겠다. 오늘 서해상, 내일과 모레는 남해상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돌풍이 불겠다. 오늘 서해먼바다, 동해먼바다에 물결이 0.5~1.5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