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25 (금)
 실시간뉴스
“꽃 청춘, 취업 말고 창업!”
“꽃 청춘, 취업 말고 창업!”
  • 김도형
  • 승인 2018.04.0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4월 8일(일)까지 화훼분야 창업 인큐베이팅에 참여할 청년창업자 모집
2017년에 운영한 플라워트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화훼분야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aTium’과 ‘플라워트럭’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aTium’은 3개 팀을 모집하며, 선정된 팀에게는 양재동 aT센터 내에 꽃집으로 인테리어 된 점포(창업 공간)를 제공하고 2개 팀을 모집하는 ‘플라워트럭’은 이동하며 꽃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랩핑한 1톤 탑차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선정된 창업자는 4개월간 주도적으로 꽃집·플라워트럭을 운영하고, 마케팅 기법 등 전문가 멘토링 까지 지원 받으며 직접적으로 창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aTium 2기 수료 후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하여 운영 중인 전사랑 대표는“초기 투자비용(창업공간 임차료, 기본 인테리어 비용 등) 부담 없이 영업을 할 수 있었고, 바로 옆에 위치한 화훼공판장을 통해 저렴하게 꽃을 구매하는 등 구입부터 유통까지 현장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 라고 밝히며, aT가 함께 해준 aTium의 홍보(보도자료, 박람회 참가 등)에도 높은 점수를 주었다.

또한,“앞으로도 화훼관련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이 지속되어 많은 후배들이 현장형 창업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aT는 더 많은 화훼관련 창업자를 지원하고자 aTium 매장 기존 2개 팀에서 3개 팀으로 확대하고, 플라워트럭도 1대 운영에서 2대로 확대하는 등 4월 20일부터 4개월간 운영할 새로운 청년 창업자를 찾아 나선다.

aT 심정근 화훼사업센터장은“화훼관련 신개념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실업 해소와 꽃 소비문화 촉진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꽃집 창업지원센터를 마련해 화훼관련 창업 지원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훼분야 청년 창업에 도전하고 싶은 청년들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오는 4월 8일(일)까지 aT 화훼사업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훼공판장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화훼산업육성T/F팀(주소영 사원, 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 사진 a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