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태동화 공모전 수상 작품집 ‘인공지능 머디봇을 이긴 짱뚱어들’ 발간
생태동화 공모전 수상 작품집 ‘인공지능 머디봇을 이긴 짱뚱어들’ 발간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8.06.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상 작품집‘인공지능 머디봇을 이긴 짱뚱어들’표지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제2회 생태동화 공모전’ 수상 작품집 ‘인공지능 머디봇을 이긴 짱둥어들’을 6월 1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국립생태원은 지난해 9월 1일부터 2개월 간 진행된 공모전을 거쳐 총 273편의 작품을 접수받았으며, 이 가운데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5편 등 총 9편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수상 작품집은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공모전의 취지에 따라 ‘온 생명이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삶을 꿈꾸는 9가지 이야기’로 채워졌다.

대상 수상자 이금안 씨의 작품 ‘인공지능 머디봇을 이긴 짱뚱어들’은 과학적 상상력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짱뚱어 존재의 중요성을 인공지능 머디봇을 등장시켜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짱뚱어들의 갯벌 생활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최우수상 수상자 김미숙 씨의 작품 ‘행복 부동산’은 작은 시골 마을이 개발되면서 하루아침에 집을 잃은 동물, 곤충, 물고기들에게 집을 찾아주는 내용으로 보존과 개발의 균형을 어린 아이의 시각에서 강조하고 있다.

이 밖에 우수상 ‘찔레나무 덩굴집 소녀’, ‘꿀벌아, 지구를 부탁해’ 등 2편을 비롯해 장려상 5편도 수록됐다.

수상 작품집은 어린이에게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기 위해 학교, 어린이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보급할 예정이며, 전국 서점에서 6월 1일부터 판매된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매년 생태동화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 작품집 보급을 통해 많은 어린이에게 생태 정보와 교훈을 줄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