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21:35 (수)
 실시간뉴스
‘1회용품 사용 줄이기’ 환경공단, 대국민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펼쳐
‘1회용품 사용 줄이기’ 환경공단, 대국민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펼쳐
  • 전해영
  • 승인 2018.06.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하 환경공단)은 내달 1일부터 12월 말까지 친환경 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함께해요~ 환경사랑+ 그린릴레이’ 대국민 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환경공단에 따르면, 친환경 생활이란 플라스틱 제품이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특히 ‘그린릴레이’ 캠페인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하는 그린릴레이’와 ‘공익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한 그린릴레이’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한국환경공단 그린릴레이’ 캠페인은 7월부터 12월까지 ‘자원순환의 날(9월 6일)’ 등 매달 환경 기념일에 맞는 실천주제를 정해 과제를 완수하는 식이다.

인증 사진을 남긴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달 100명 씩 현수막 새활용 가방, 친환경 세제, 친환경 주방기구, 가정용 분리배출함, 절전형 멀티탭, 친환경농산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각 달의 주제는 7월 ‘장바구니, 에코백 사용의 달’, 8월 ‘탄소포인트제 참여의 달’, 9월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의 달’, 10월 ‘나들이 쓰레기 가져 오는 달’, 11월 ‘친환경농산물 먹는 달’, 12월 ‘세제 줄이기 달’ 등이다.

환경공단 블로그에서 매달 세부 과제를 제안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본인의 사회관계망(SNS)에 인증 게시물을 올린 후 인터넷 주소를 환경공단 블로그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병성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일상 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은 친환경 생활의 가장 기본이다”며 “조금의 불편함이 환경을 살리는 데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생활 습관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