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20 (토)
 실시간뉴스
한국교육검정원, 노인심리상담사·코딩지도사 등 38가지 분야 무료수강 혜택 지원
한국교육검정원, 노인심리상담사·코딩지도사 등 38가지 분야 무료수강 혜택 지원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7.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기존의 교육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하였던 정보와 지식 격차 해소를 위해 만들어진 원격평생 교육시설이다.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 무료 강의 서비스 혜택을 통해 38가지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분야를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한교검은 작게는 개인의 능력과 삶의 질 향상, 크게는 국가적 경쟁력을 키우는 데 의의 둔 교육원이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등 각종 자격증이 1급과 2급으로 나뉘어 체계적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또, 단일 자격증으로 병원코디네이터와 캘리그라피 등을 지원하며, 기업 직무교육과정도 준비되어있다.

신청 시 내일배움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 대상 해당 사항 및 부수적 서류도 모두 불필요하다. 이에 취업준비생이나 이직을 원하는 자, 출산과 육아로 인해 경력 단절 여성, 은퇴 후 재취업을 고민하는 중년층, 초등방과후돌봄교실 등 모든 이가 수강신청 대상이며 온라인으로 모든 강의가 이루어져 교안 및 교육증 관련 기출문제도 누구나 간단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특히 빠르게 노령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노인 스스로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풀어주고 도움을 주는 전문인력 양성 분야가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한교검에서도 노인심리상담사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이는 심각한 노인문제인 빈곤, 질병, 고독 등 복합적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분야로 사회복지사를 꿈꾸거나 요양보호사, 간병인 등을 희망하는 자의 지원이 많다.

모든 강의는 1강부터 30강까지 준비되었으며 노인 상담의 기본원리와 개념부터 노인복지시설의 이해 과정까지 전문적 학습 과정이 주가 된다. 또, 모든 강의 수료 후 자격증을 발급받게 되면 취업처로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또, 4차산업시대가 도래하며 코딩 지도사 양성과정도 인기분야다. 이는 언플러그드 활동, 스크래치 및 엔트리와 같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코딩 기초 학습 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높이는 과정이다. 이에 기본적 알고리즘 강의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강의들이 총 20강의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코딩분야는 평소에 코딩지도에 관심은 학생이나 일반인 모두 수강 가능하며, 코딩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초등학교 중, 고등학교 및 지역 아동센터 교사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 각종 문화센터나 평생 교육원 교사, 방과 후 교사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원한다면 프리랜서로의 활동도 가능하다.

이밖에 방과후지도사, 문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클레이아트전문가 과정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분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