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3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2도, 초복 전국 불볕더위, 전남·영남권 미세먼지 ‘나쁨’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2도, 초복 전국 불볕더위, 전남·영남권 미세먼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7.1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7월 17일 화요일 제헌절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7일 07:10 기상청 특보), 제헌절인 오늘도 폭염경보와 폭염 주의보가 이어지고 있다. 전국 맑은 가운데 남부 내륙은 오후 한때 구름 많겠다. 초복인 오늘 낮 최고기온 31 ~ 37도로 폭염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무더위 날씨에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복날 보양식 삼계탕 섭취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강릉 28.3 포항 27.9도 등 일부 지역에 열대야 현상을 보이고 연일 찜통더위가 계속되면서 전국에서 온열질환자 발생이 늘고 있다. 또한 농·축·수산물 피해가 예상되므로 방제와 차양설치 등 철저히 관리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남·영남권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외는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내륙은 안개 유의해야겠다.

내일(18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고 불볕더위가 이어지겠다. 고온과 높은 습도로 불쾌지수와 더위체감지수가 높고,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이 우려되므로 한낮 외출 자제 등 물을 자주 마시고 휴식을 취하는 등 무더위 건강관리에 대비해야겠다. 내일 낮 최고기온은 31 ~ 37도로 예보 되었다.

모레(19일) 목요일 날씨는 폭염이 계속되면서 무더위가 장기간 계속되겠다. 낮 최고기온 평균 33도 이상 올라 야외활동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낮 최고기온은 31 ~ 37도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상과 남해상 짙은 안개 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 만조 시 침수 피해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