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10 (금)
 실시간뉴스
고유가 시대 알뜰 바캉스의 대안
고유가 시대 알뜰 바캉스의 대안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8.08.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가 시대 알뜰 바캉스의 대안
워터파크에서 특별한 즐거움을 누리자

고유가에 경제가 휘청거리고 있는 상황. 날로 오르는 물가 탓에 휴가 기간 꿈꿔왔던 해외여행은 감히 엄두도 못 낼 지경이다. 그렇다고 이 더운 여름, 집에서만 있자니 억울한 느낌이 든다. 그런 이들을 위한 대안이 바로 워터파크. 여름 휴가철을 맞아 떠나는 가족 단위 워터파크 여행은 놀러 가자고 칭얼대는 아이들의 입을 함지박만 하게 만들어줄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워터파크의 이모저모 대공개.

 
취재_ 황정호 기자 자료제공_ 오션월드, 피크아일랜드, 블루캐니언
 
여름휴가를 앞둔 가정 대부분이 ‘올여름 휴가는 어떻게 보내나’라는 고민에 빠져 있다. 기름값은 물론 외식비, 비행기 티켓 등 모든 가격이 오른 마당에 선뜻 휴가계획을 세우기가 쉽지 않은 상황. 큰마음 먹고 1년 남짓 가족 해외여행을 계획했지만 환율까지 덩달아 올라 그림의 떡이 된 지 오래다. 게다가 이 모든 것을 감안하고 무리한 휴가계획을 감행할 경우 다음달에 날아올 카드청구서는 두렵기까지 하다. 그렇다고 놀러 가자고 조르는 아이들을 외면하면서까지 ‘방콕’을 선택할 수도 없는 노릇. 그러나 걱정할 필요 없다. 최근 어려워진 경제 사정에 최고의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있으니 바로 ‘워터파크’다. 요즘에는 콘도와 더불어 가족 단위 피서객을 위한 시설이 보완된 곳도 있다고 하니, 다시 생각해봐도 괜찮은 대안이다. 워터파크의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알아봤다.

Up Grade & New 워터파크에서 즐기는 여름
사막의 오아시스, 오션월드_ 지난 2006년 1차 오픈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의 전성기는 올해부터 시작이다. 그간 야심차게 준비한 전 시설을 완전 오픈한 것. 실외 대형 파도풀(서핑마운트)과 짜릿함을 선사하는 유수풀(익스트림리버), 패밀리 레프트 슬라이드, 하이 스피드 슬라이드 등을 업그레이드시킨 자신감은 대단하다. 4백 톤의 물이 70초에 한 번씩 2.5m의 대형 파도를 만드는 장관을 볼 수 있기 때문. 또한 파도풀 중간에 마련된 세 개의 아일랜드 섬에는 물놀이에 지친 사람들이 쉴 수 있도록 노천 스파가 준비돼 있다. 노천 스파는 ‘웰빙’과 ‘놀이’가 결합된 실외 대형 파도풀의 특징. 파도가 칠 때마다 들리는 뱃고동 소리와 갈매기 소리는 바다의 분위기를 그대로 자아낸다. 한편에서는 오아시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집트 음악이 ‘룩소르신전’의 모습으로 꾸며진 수문 주변시설, 이집트를 상징하는 동물상 등과 한데 어우러지며 이국적인 느낌을 안겨준다. 원두막과 같은 카바나에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즐기는 한편 엘렉스 룸에 마련된 테라피 센터에서 받는 세계적 수준의 스파 트리트먼트와 마사지는 일상의 지친 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특별한 체험이 될 듯.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워터파크에서 가족이 함께 보내는 여름휴가의 추억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지 않을까.
지중해풍 워터파크, 블루캐니언_ 지중해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블루캐니언은 어떨까. 강원도 평창의 1등급 천연광천수로 채워진 워터파크의 웨이브 리버(Wave River)는 보광 휘닉스파크가 자신 있게 선보인 국내 최대 규모의 물놀이시설이다. 평균 폭 5m, 길이 210m에 이르는 풀장에서 끊임없이 만들어지는 물살은 시원하다 못해 짜릿함을 느낄 정도다. 설계 단계부터 평창의 자연조건과 지형적 특성을 살리면서도 안전과 기능을 고려한 이곳은 특히 가족들이 즐기기에 편안한 분위기가 강점이다.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슬라이드’도 블루캐니언만의 장점. 4인용 보트를 타고 즐기는 폭 4.1m 길이 176m의 슬라이드는 4인승으로는 국내 최대다. ‘개구리풀’과 ‘어린이풀’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 아이들에게 올여름 오랫동안 기억될 시원한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면 이만한 곳도 없을 듯하다.
핀란드 사우나로 이열치열, 피크아일랜드_ 스키장으로는 단연 국내 최대를 자랑하는 용평리조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워터파크. ‘가족, 건강, 테마’를 주제로 한 이곳은 용평리조트의 겨울 이미지를 강조, 색다른 이국적 분위기로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퍼블릭 9홀 골프장 클럽하우스가 맞은편에 위치해 골프 애호가들에게 더욱 매력만점일 듯. 워터파크와 스파시설이 연계돼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특히 스파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