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안동출신 이수남 씨, 안동시장학회에 1000만 원 기탁
안동출신 이수남 씨, 안동시장학회에 1000만 원 기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8.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출신 여성 교육사업가 이수남 대표가 안동시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기부로 지역 인재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참인재교육, 행복한교육총연합회(주) 이수남 대표는 8일은 (재)안동시장학회를 찾아 지역 인재 육성에 써 달라며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안동 출신인 이수남 대표는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방과후 교육 사회적기업 운영으로 일자리창출에 힘쓰고 있으며 안동지역에는 경력단절 여성 등 200여 명에게 방과후교육, 진로교육을 통한 전문강사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교육사업 이외에도 (재)전국자원봉사연맹 운영위원장으로서 지역 내 소년소녀가장.아동센터 장학금 후원, 독거어르신.탈북이주민 후원 등의 사회공헌에도 남다른 열정을 갖고 있다.
 
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안동시 장학사업과 고향의 인재양성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기부와 사회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영세 (재)안동시장학회 이사장은 “작은 물줄기가 모여 큰 강을 이루듯 여러분의 정성이 모여 사람과 교육이 중심 되는 도시 ‘안동’을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출신 출향인을 비롯해 많은 지역 내 인사들의 장학금 기탁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동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