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전국 초가을 맑은 하늘 예보, 미세먼지 ‘좋음’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전국 초가을 맑은 하늘 예보, 미세먼지 ‘좋음’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9.0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8일 토요일 주말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주말인 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다.

오늘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차차 흐려져 밤에 비가 내릴 수 있겠다. 제주도는 새벽 한때 비가 예보 되었다.

환절기를 맞이하여 아침·저녁은 바람 불고 선선하겠고, 낮에는 햇볕이 강해 기온이 오르겠다.

낮 최고기온 24 ~ 28도로 선선 하겠다. 낮과 밤 기온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에 유의해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 청정할 것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농도가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9일) 휴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후에 가끔 구름 많겠다.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가끔 비가 예상된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은 전해상 바람 강하고 물결이 높겠다. 내일 낮부터 동해상과 남해동부해상 중심 바람 매우 강하게 불고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다. 항해 및 조업 선박은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 낮부터 동해안과 일부 남해안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 일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2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