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추석 연휴 이용한 외모 개선 수요 급증 … 코재수술 시 주의할 점은?
추석 연휴 이용한 외모 개선 수요 급증 … 코재수술 시 주의할 점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9.2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까지 합해 최장 5일 쉴 수 있는 추석 연휴가 다가왔다. 추석 연휴에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 친척집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상당하지만 성형수술을 예약한 사람들도 부지기수이다. 이들 중 과거 성형수술 부작용을 개선하기 위하여 재수술을 감행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다양한 성형 재수술 중 코 재수술을 알아봤다.

코 재수술의 빈도는 높다. 그 중 코 재수술을 해야 할 정도의 부작용은 주로 ‘보형물’로 인해 발생한다. 보통 보형물이 비치거나 움직이는 현상, 보형물 때문에 코가 휘어지거나 과도하게 높을 경우 등의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형물이 재대로 안착되지 않거나 개인에 맞지 않는 성형수술이 이유일 수도 있다.

코 재수술 중에서도 피부조직과 융화가 잘 되어 부작용을 낮춰준다고 알려진 자가진피 코재수술은 보형물을 아예 넣지 않는 수술 방법이다. 자가진피는 본인의 피하조직과 표피 사이에 있는 조직으로 피부조직이 두꺼운 엉덩이 사이 꼬리뼈 부근에서 채취한다. 자가진피 코 재수술은 바로 인공보형물 대신 이렇게 채취한 진피를 코에 이식하는 것을 말한다.

진피채취로 인해 꼬리뼈 근처에 흉터가 남지만 이는 엉덩이 사이로 가려지기 때문에 거의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수술 후 생착되는 과정에서 진피의 20~30% 정도가 흡수되는데 흡수율까지 고려하여 진피를 채취하게 된다. 채취한 진피는 반으로 접은 후 묶어서 보형물과 비슷한 모양을 만들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날렵한 코 모양을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자가진피 코 재수술은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에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 자가진피에 대한 집도의의 이해도와 숙련도, 기술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저렴한 금액과 높은 할인율 등의 과장광고에 유인 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전부터 후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해주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