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10회 당진시 평생학습한마당 20일 개최
제10회 당진시 평생학습한마당 20일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0.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년 평생학습한마당
2017 년 평생학습한마당

 

제10회 당진시 평생학습한마당이 오는 20일 당진시청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올해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는 ‘평생학습!, 도시의 삶을 바꾸다!’를 주제로 당진지역 40여 개 기관이 참여해 47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에서는 국화화분 만들기, 점핑 클레이, 산업용 드론 조종 등 체험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시부스에서는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민들의 학습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지난 15일 개최된 문해교육마당에서 백일장과 골든벨, 시화전 우수성적 입상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된다.

개막식 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평생학습기관‧단체 등 15개 팀이 댄스와 에어로빅, 사물놀이, 노래, 악기연주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평생학습 솜씨자랑이 이어진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와 연계한 청소년 어울림 마당도 이날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돼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한마당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학습자들이 갈고 닦은 솜씨를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올해 행사에 참여하셔서 평생학습이 시민과 도시의 삶을 어떻게 활기차게 바꿔나갈 수 있는지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당진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