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55 (월)
 실시간뉴스
다양한 원인에 의한 피부처짐, 한방 얼굴리프팅으로 교정 가능해
다양한 원인에 의한 피부처짐, 한방 얼굴리프팅으로 교정 가능해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0.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들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계절이 되면서 피부 속 수분이나 콜라겐 등이 감소해 얼굴탄력 저하는 물론 피부 곳곳의 주름도 더 깊어지게 된다. 이에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팔자주름, 이마주름없애는법과 같은 다양한 정보나 안면거상술, 실리프팅 같은 안티에이징 시술을 찾게 된다.

얼굴의 탄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안티에이징 기능성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손쉬운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단기간에 눈에 띄는 결과를 위해서는 레이저시술이나 안면거상술, 녹는실리프팅 등의 시술을 받는 것이 좀 더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의 경우 절개가 이루어져 멍 붓기 등의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고, 레이저시술의 경우 강력한 열에너지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아 예민한 피부의 경우 피부가 자극되어 과민반응을 보일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해 절개나 마취가 필요없이 매선침만으로 처진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는 한방 근골막침리프팅이 화제가 되고 있다. 시술 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해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게 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나 수술에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적합한 시술이라 할 수 있다.

근골막침리프팅은 뼈를 감싸고 있는 골막층까지 단단하게 고정되어 일반 리프팅 시술에 비해 리프팅 효과가 극대화 되고 피부속 콜라겐의 활성화를 유도하여 탄력효과를 오래 유지시켜 근본적으로 피부층 자체를 탄탄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수 있다. 

또한 근골막침리프팅은 노화로 인한 피부처짐 개선 뿐만 아니라 수술 후 처짐이나 붓기, 재건 성형 등의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한방 얼굴리프팅시술의 경우 피부층 깊은곳까지 실이 자입되고 한방성형과 자가조직재생의 원리가 접목되는 만큼 섬세한 의료진의 술기가 필요한 시술이다. 따라서 다양한 시술 노하우 뿐만 아니라, 개개인에게 맞는 시술방법을 적용 시킬 수 있는 미적감각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