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2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12도, 강원영동 강풍주의보 서해상 풍랑주의보, 26호 태풍 ‘위투’ 사이판 초토화 마닐라로 진행 중
[오늘의 날씨] 낮기온 12도, 강원영동 강풍주의보 서해상 풍랑주의보, 26호 태풍 ‘위투’ 사이판 초토화 마닐라로 진행 중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0.2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0월 27일 토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7일 08:10 기상특보), 경기남부와 충청도, 전라도, 경남서부내륙에는 산발적으로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다. 바람이 많이 불어 추운 주말 날씨를 보이고 있다.

주말인 오늘은 전국 가끔 구름 많고 중부지방과 전북, 경상도에는 오전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다. 중부내륙과 산지에는 0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강원산지에는 눈발이 내리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은 기온이 뚝↓ 떨어지고 강풍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아 춥겠다. 북서쪽 찬공기 들어오면서 중부내륙과 산지에는 0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서리 내리고 얼음 어는 곳도 있겠다.

주말 나들이에 따뜻한 겉옷 준비하고 각별히 건강관리에도 유의해야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 11 ~ 17도로 예상된다.

강원영동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까지 강풍이 예상되므로 비닐하우스나 옥외간판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26호 태풍 위투(YUTU)는 사이판을 초토화시켜 인명피해와 교통마비, 식수부족, 사이판공항 폐쇄 등 큰 피해를 낸 가운데 한국인 관광객도 사이판에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태풍 위투는 27일 03시 괌 서북서쪽 약 1030km 인근 해상에서 매우 강한 중형태풍으로 서북서진 중이다.

태풍 위투는 강한 세력을 유지하면서 필리핀 마닐라 인근 해상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발표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으로 예상된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28일) 일요일 날씨는 구름 낀 하늘에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북부는 낮부터 가끔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예상된다. 내일 중부내륙과 산지는 아침기온 영하로 떨어지는 곳 있겠다. 낮 최고기온 11 ~ 19도로 춥겠다.

내일 비가 내리면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고, 일부 중부지방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30mm.

모레(29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새벽 한때 비가 오겠고, 낮부터는 전국이 구름 많아지겠다. 낮 최고기온 11 ~ 17도로 서늘하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안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지고, 동해남부앞바다와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모레까지 바람이 강풍이 거세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기상청은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당분간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늘 파고는 1~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