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55 (토)
 실시간뉴스
뚜렷한 눈매가 중요한 남자눈성형, 안검하수눈매교정 수술 전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사항은?
뚜렷한 눈매가 중요한 남자눈성형, 안검하수눈매교정 수술 전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사항은?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1.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백화점의 화장품 매장에서 올해 남성들의 화장품 구매율이 작년에 비해 약 10% 증가했다는 통계자료 발표와 한 남자연예인의 “얼굴천재” 라는 신조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시대는 남자도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말을 따라가고 있다. 더 나아가 졸업시즌, 취업시즌이 오면 자연적으로 시술, 성형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데 다양한 연령대의 남성들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빠르게 이미지 개선을 할 수 있는 눈성형은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인 만큼 대중화되었고, 남자들도 많이 선택하는 성형 중 하나이다.
 
눈성형이라 하면 보통 쌍꺼풀수술을 생각하게 되는데, 이는 눈을 뜰 때 상안검에 주름이 생기게 해주는 것으로, 눈꺼풀피부 절개여부에 따라 매몰, 절개, 부분절개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즉 단순하게 라인을 만들어 세로로 눈을 확장해 세로로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하지만 앞뒤로 눈매 자체를 교정해주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몽고주름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절개하는 앞트임, 눈꼬리가 올라가 날카로운 눈매일 경우 뒤트임으로 이상적인 각도로 조절해 좌우길이를 넓히는 수술을 병행하기도 한다.
 
플랫아이언성형외과 윤민호 원장은 “남자와 여자의 성형은 같은 수술 이어도 접근방법이 달라야 하는데, 이는 남성의 피부가 여자에 비해 두껍고, 골격자체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여자와 미의 기준이 달라 쌍꺼풀 라인이 겉으로 보이게 되면 자칫 느끼해 보일 수 있고, 이미지 자체가 생각과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얼굴 비율과 골격을 고려해야 하고, 또한 안검하수가 있는 지의 여부도 파악한 후 진행해야 한다.” 고 밝혔다.
 
남자 눈성형은 일반적으로 속쌍꺼풀이나 외꺼풀(무쌍)로 진행해 답답하고 졸려 보이는 눈매를 또렷하고 깔끔한 눈매로 만들어 남성다운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를 남자 눈매교정수술이라고도 한다. 눈매교정수술은 쌍꺼풀수술과는 별개로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졸려 보이는 눈매를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을 당겨주어 자연스럽고 눈매가 또렷하게 보일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안검하수가 있거나,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아 답답해 보일 경우 함께 시행하게 된다.
 
“남자는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흉터에 민감하고,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눈매교정을 원하기 때문에 그만큼 더 신중하고 어렵게 접근해야 하는 수술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병원들의 과도한 경쟁으로 저렴한 가격의 이벤트 광고를 많이 해서 병원선택시 가격을 기준으로 선택하기도 하는데, 간혹 눈매교정시 안검거상근을 과도하게 끌어당기거나 반대로 조직을 너무 많이 제거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꼭 성형 전문의인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눈성형에 대한 수술후기나 후기사진 등을 찾아보며 여러가지 케이스를 수술할 수 있는 병원인지도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것이 필요하며 이로 인해 눈재수술에 대한 위험도 낮출 수 있다.” 고 윤원장은 조언했다.
 
눈성형수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개인차가 있지만 붓기가 있을 수 있는데 수술부위를 냉찜질을 해주면 붓기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약 2주간은 눈을 비비는 등의 자극을 주는 행위는 피해야 하며, 금주와 금연을 통해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