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50 (토)
 실시간뉴스
양평읍 행복돌봄추진단, ‘우리는 한가족’ 행사 성황리 진행
양평읍 행복돌봄추진단, ‘우리는 한가족’ 행사 성황리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0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읍 행복돌봄추진단은 지난 1일 양평읍사무소 찾아가는 복지팀과 함께 양평읍 행복돌봄-day ‘우리는 한가족’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양평읍 관내 총 10가구 27명이 참여하여 청운면 신론리에 위치한 외갓집 농촌체험 마을에서 진행되었으며 모내기, 인절미 떡메치기, 맨손송어잡기, 뗏목타기, 깡통열차타기, 물미끄럼틀 타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우리는 한가족’ 행사는 2017년부터 3년째 추진되고 있는 행사로 양평읍 행복돌봄추진단이 지역사회의 민간 자원들과 협력하여, 올해에는 양평군 장애인복지관에서 「Y.E.S 버스」를, 양평군 드림스타트에서는 대상자추천과 프로그램 진행지원을 함께 해주어 올해도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부모 중 한 명은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없어 늘 마음이 아팠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초대해주어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양평읍 행복돌봄추진단은 현재 나눔가게 십시일반으로 31개 업체와 협약을 맺어 대상자를 민간 자원과 연계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수리사업, 행복돌봄데이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화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양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